UPDATED. 2024-04-24 22:43 (수)
[추석 오늘날씨 예보] 전국 대체로 흐림, 6일 전국 비, 일교차 크고 쌀쌀, 서울날씨는?
상태바
[추석 오늘날씨 예보] 전국 대체로 흐림, 6일 전국 비, 일교차 크고 쌀쌀, 서울날씨는?
  • 류수근 기자
  • 승인 2017.10.0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류수근 기자] 추석 당일인 오늘(4일) 전국 날씨는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과 제주도에는 낮까지 가끔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귀경객으로 가장 붐빌 것으로 보이는 내일(5일) 날씨는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오후부터, 전라도와 경남서부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모레(6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온 뒤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대부분 그치겠지만 동해안은 밤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4일 오전 11시 현재 전국 날씨 현황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예상강수량은 4일 낮까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제주도 지역은 5mm 내외로 비의 양은 많지 않겠다. 6일 예상강수량은 강원영동, 남해안(5일부터), 경상동해안, 제주도(5일부터)는 20~60mm로 예측되고, - 강원영서, 충청도, 남부(남해안과 경상동해안 제외, 5일부터), 울릉도.독도는 5~30mm, 서울.경기도는 5mm 내외가 되겠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기온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가 다소 낮아져 약깐 쌀쌀한 느낌이 들겠으므로 건강관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겠다.

4일 오전 10시20분 현재, 동해남부 먼바다와 제주도남쪽 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다. 서해 먼바다와 동해남부 앞바다에 풍랑특보는 물결이 점차 낮아지고 있어 해제되지만 남해상과 제주도 앞바다는 4일 오후부터 동풍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도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기상청은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귀경객은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오늘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도 밝혔다.

4일 오전 11시 현재 기상 레이더영상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서울날씨. 서울은 오늘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내일은 구름 많다가 밤에 흐려지겠다. 모레는 흐리고 아침부터 낮사이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부산,울산, 경상남도 날씨. 오늘은 구름이 많겠고 경남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내일은 차차 흐려져 경남서부에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고, 모레는 흐리고 비가 온 뒤 오후에 그칠 전망이다.

대구, 경상북도 날씨. 오늘은 구름이 많고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고, 모레는 대구, 경북, 울릉도와 독도는 비가 오겠고, 내륙은 오후에, 동해안은 밤에 비가 그칠 전망이다.

광주, 전라남도 날씨. 오늘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고, 내일은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가 오겠다. 모레는 흐리고 비가 온 후 오후에 차차 그칠 전망이다.

대전, 세종, 충청남도 날씨. 오늘은 구름이 많겠고, 내일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모레는 흐리고 비가 오겠고, 오후에 북서쪽부터 차차 그칠 전망이다.

강원도 날씨. 오늘은 구름이 많겠고 강원동해안은 낮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구름 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모레는 흐리고 오전부터 가끔 비가 오겠지만 강원영서는 늦은오후에 그치겠다. 하지만 강원영동은 모레 밤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제주도 날씨. 오늘은 흐리고 낮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흐리고 늦은 오후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모레는 흐리고 비가 온 후 낮에 그칠 전망이다.

4일 오전 11시 현재, 강릉에만 '비' 아이콘이 있다. 포항, 울산, 제주 등지는 흐린 하늘을 보이는 반면 광주와 목포는 '맑음' 아이콘이 떠있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전주 등지는 구름이 적거나 많은 상태다.

이 시각 현재 서울 19.9도, 인천 16.8도, 부산 21도, 대구 19.3도, 광주 20.8도, 전주 19.5도, 대전 20.2도, 청주 19.3도, 강릉 16.7도, 제주 20.4도, 울릉도독도 14.9도를 기록하고 있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16.8도, 부산 22도, 대구 22도, 광주 24도, 전주 23도, 대전 22도, 청주 23도, 강릉 17도, 제주 20.4도, 울릉도독도 16도로 예상된다.

4일 오전 10시 기사예비 특보 현황 

□ 풍랑특보 현황(4일 10시 현재)

o 풍랑주의보 해제

- 동해남부앞바다(경북북부앞바다, 경북남부앞바다) : 오전 11시 해제
- 서해중부먼바다 : 12시 해제
- 서해남부먼바다, 동해남부앞바다(울산앞바다) : 오후 1시 해제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 4일 낮(해제예고)
- 동해남부먼바다 : 4일 오후(해제예고)

□ 예비특보 현황(4일 10시 현재)

- 남해서부먼바다(남해서부동쪽먼바다) : 4일 낮
- 남해동부먼바다 : 4일 오후
- 제주도앞바다(제주도동부앞바다) : 4일 밤
- 남해동부앞바다(부산앞바다, 거제시동부앞바다) : 5일 새벽

추석 날씨예보, 전국 대체 흐림,내일 오후 제주부터 비,기온차 크고 쌀쌀 '서울날씨'는?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