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초점Q] 뉴이스트W 전성기, '프로듀스 101 시즌2' 전화 후로 나뉜다
상태바
[초점Q] 뉴이스트W 전성기, '프로듀스 101 시즌2' 전화 후로 나뉜다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10.1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그룹 뉴이스트W가 컴백 후 활발한 음반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초동 20만 장을 기록하는 등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JR, ARON, 백호, 민현, 렌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 뉴이스트는 지난 2012년 싱글 앨범 ‘FACE’로 데뷔했다. 꾸준한 음반 활동을 보여줬지만, 기대와 달리 뉴이스트의 인지도는 높지 않았다.

뉴이스트W가 컴백 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 스포츠Q DB]

결국 뉴이스트는 부상을 당한 아론을 제외하고 케이블 채널 엠넷의 예능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을 결심하며 새로운 도약을 꿈꿨다. 활동할 때 사용했던 이름 대신 김종현, 최민기, 황민현, 강동호라는 본명으로 참여했고, 이미 활동 중인 그룹의 멤버들이 출연한다는 소식에 출연 전부터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네 명의 멤버들은 연습생의 신분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했다. 결국 황민현은 워너원의 멤버로 발탁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나머지 멤버들은 뉴이스트W라는 유닛그룹을 형성했다.

방송을 통해 각자의 매력을 어필하는 데 성공한 뉴이스트 W는 지난 10일 앨범 ‘W, HERE’을 발표했다. 발표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데뷔 6년 차에 전성기를 맞이한 것이나 다름없다.

특히 초동(음반 발매 후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0만 장을 기록하며 역대 아이돌 초동 순위 11위에 올랐다. 이는 뉴이스트W에게도 자체 신기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게 느껴진다. 힘들었던 지난 시간들에 대해 보상을 받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뉴이스트W는 뉴이스트의 유닛 그룹이다. [사진 = 스포츠Q DB]

현재 뉴이스트W는 다양한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곡 ‘WHERE YOU AT’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아직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해본 적이 없는 뉴이스트W다. 컴백 이후 자체 기록을 세우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뉴이스트W는 음악 방송 1위까지 거머쥘 수 있을까?

지금의 모습이라면 뉴이스트W가 음악 방송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처럼 느껴진다. 데뷔 6년 만에 전성기를 맞이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뉴이스트W가 어떤 활동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