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인디리뷰] 모트 '사람을 끄는 보이스' 대중 팝을 만나다 싱글 '지금뭐해' 누가들어도 공감
상태바
[인디리뷰] 모트 '사람을 끄는 보이스' 대중 팝을 만나다 싱글 '지금뭐해' 누가들어도 공감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10.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인디리뷰는 '인디레이블탐방'과 '밴드포커스'와는 달리 간단한 새앨범 리뷰와 자료를 중심으로 기사를 풀어갈 예정입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감성 팝 장르에 특화된 보이스를 타고났다는 평가를 받는 모트가 새 싱글 '지금 뭐해'를 19일 발매한다.

◆'지금뭐해' 리뷰

'지금뭐해'는 신스한 느낌을 한껏 살려낸 팝 장르의 곡이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모트의 매력적이 보이스다. 모트는 데뷔전부터 허스키하면서 묘한 매력을 지닌 목소리를 가졌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사진=루비레코드 제공]

이번 곡에서도 모트는 특유의 창법과 보이스로 몽환적이면서도 감미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누가 들어도 편안하고 좋은 멜로디와 사운드 그리고 모트의 묘한 목소리가 합쳐지며 대중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매력을 지닌 작품이 탄생했다.

'지금 뭐해'라는 제목에 담긴 의미처럼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속상해하는 솔로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곡은 아닐까?

◆작업과정

'지금뭐해'는 노래하는 프로듀서 램즈가 편곡, 연주 및 녹음, 보컬 디렉팅 등 앨범제작 전반을 맡았다. 이 때문에 램즈 특유의 팝감성이 묻어나는 곡이다.

◆모트 한마디

"평소에 써둔 가사가 아닌, 그 날 내 입안에서 맴돌던 말들로 가사를 써서 더욱 솔직한 노랫말이 나온 것 같습니다. 처음 편곡 버전을 받아 들었을 때 길 위였는데, 너무 좋아서 저도 모르게 활짝 웃고 리듬을 타면서 걸었죠. 이 곡을 듣고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생각만 하지 말고 한번 용기를 가져보세요."

모트는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인천 개항장 일대에서 열리는 '사운드바운드'에 출연해 페스티벌 데뷔 무대를 치를 계획이다. 

(*더 많은 인디신, 가요계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 '가요포커스', '가요초점'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