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VJ특공대, 충주에 숨은 맛집 찾아 나선다! 일반 순대국과 다른 특별한 것은 뭘까?
상태바
VJ특공대, 충주에 숨은 맛집 찾아 나선다! 일반 순대국과 다른 특별한 것은 뭘까?
  • 박영진 기자
  • 승인 2017.10.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진 기자] 충주에 숨은 맛집이 있다고?

20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KBS 2TV 'VJ 특공대'에서는 충청북도 충주의 한 숨은 순대국 맛집의 비결을 전격 공개한다.

최근 충주는 20일부터 개막하는 전국체전으로 사람들이 넘쳐난다. 수려한 산과 물줄기로 소문난 충주는 무엇보다 장관을 즐기고자 온 관광객들로 1년 내내 붐빈다.

이에 제작진은 사람 가는 곳에 맛집이 있다고 판단, 충주 재래시장부터 전국체전이 열리는 충주종합운동장까지 진짜 맛집을 찾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 20일 방송되는 KBS VJ특공대 충주 순대국집의 순대국밥. [사진= KBS 2TV 'VJ특공대'

 

제작진이 끝없는 추적 끝에 발견한 곳은 순대국집. 그러나 이곳의 순대국은 뭔가 다르다고 한다. 속이 꽉 순대와 곱창 등 풍부한 기본재료 위에, 오소리감투 등의 부속 재료가 더해서 양부터 푸짐하다.

하지만 이 집이 진짜 유명해진 이유는 따로 있다. 시래기와 다진 양념으로 시원하고 깊은 맛을 한층 더했기 때문. 독특한 부가재료와 양념이 맛을 좌우한다. 

이 지역만의 독특한 순대국을 아는 손님들은 점심시간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가게를 찾아 아우성이다. 가게 내부가 손님들도 바글바글한 것은 물론, 영업시간 내에 재료가 모두 소진돼 매일 일찍 문을 닫는 날은 비일비재하다. 

이 광경을 목격한 제작진은 직접 현장에서 섭외를 시도한다. 최근 맛집 전성시대라 불릴 정도로 맛집은 넘쳐나고 있다. 누구나 아는 평범한 곳이 아닌 새로운 곳을 찾아 나선 제작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이 곳은 충주의 수많은 음식점 가운데 주민들도 추천하는 명소라고 한다. 숨은 맛집이 된 비결은 무엇일지 음식의 재료부터 만드는 방법은 물론, 사장님의 운영 방식까지 VJ카메라에서 파헤친다.

이날 VJ특공대는 충주 순대국 집 이외에도, 석유 탱크에서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한 서울 마포구의 문화비축기지, 시청자 VJ가 나서 취재한 동해 방어, 자신들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정육점도 소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