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장성우-오태곤 kt위즈 마무리캠프 합류, 윤요섭-김연훈 코치 계약
상태바
장성우-오태곤 kt위즈 마무리캠프 합류, 윤요섭-김연훈 코치 계약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7.10.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정현, 장성우, 이해창, 남태혁, 심우준, 오태곤, 김동욱이 kt 위즈 마무리 캠프에 합류한다.

kt는 “오는 22일 오후 5시 20분 일본으로 출국한다”며 “미야자키 휴가시에서 36일간 마무리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박경수, 유한준, 윤석민, 이진영 등 베테랑 선수들은 충전, 재활을 위해 명단에서 제외됐으나 정현, 장성우, 심우준, 오태곤, 정성곤, 류희운 등은 합류를 자처했다.

▲ 김진욱 감독이 이끄는 kt 위즈가 오는 22일 마무리 캠프를 위해 일본 미야자키로 출국한다. [사진=kt 위즈 제공]

kt 측은 “올 시즌 정리보다는 내년 시즌을 시작하는 출발점”이라며 “젊은 선수들의 기량 점검 및 향상, 신인 유망주 발굴을 통한 팀 전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이광길 수석코치를 비롯 김광림, 김형석, 김필중, 박성기 코치와 결별한 kt는 올해까지 선수로 활약한 포수 윤요섭, 내야수 김연훈과 지도자 계약을 맺었다.

2015년부터 1군에 합류, 2년 연속 최하위에 머물렀던 kt는 이번에도 탈꼴찌에 실패했다. 지난해(53승 89패 2무)보다 성적이 더 나빠져(50승 94패) 극적인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다.

kt 관계자는 “전 포지션에 걸쳐 두터운 선수층 확보가 필요하다”며 “신인 선수들과 군 전역 선수 등 새로운 얼굴들이 기술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kt 위즈 마무리 캠프 명단

△ 감독 = 김진욱
△ 코치 = 김용국 최훈재 정명원 가득염 강성우 채종범 이숭용 이상훈 류택현 신명철 고영민
△ 투수 = 강장산 김태오 류희운 박세진 조무근 이정현 이종혁 정성곤 조병욱 한승지 홍성무 한두솔 김도영 심재민
△ 포수 = 이해창 장성우 문상인 이준수 김만수
△ 내야수 = 남태혁 심우준 이재근 정현 한기원 김달환 이창진
△ 외야수 = 하준호 송민섭 오태곤 김동욱 김종성 김민섭 김태훈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