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초점Q] '감빵생활' 신원호 PD의 '매의 눈' 빛날까? 박해수 이력에 '주목'
상태바
[초점Q] '감빵생활' 신원호 PD의 '매의 눈' 빛날까? 박해수 이력에 '주목'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0.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응답하라' 시리즈로 수많은 스타들을 발굴해 낸 신원호 PD의 '매의 눈'이 다시 빛날까? 새롭게 시작되는 tvN 블랙코미디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드라마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이하 '감빵생활')은 '응답하라' 시리즈로 유쾌하면서 감동적인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전한 신원호 감독의 새로운 드라마다. 감옥을 배경으로 캐릭터들의 유쾌하면서도 진솔한 이야기들을 그릴 예정인 '감빵생활'은 스타급 배우가 아닌 공연, 인디 영화 씬에서 경험을 쌓아온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 됐다.

 

[사진 =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포스터]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는 박해수다. 영화 '소수의견', '마스터' 등 다수의 영화에서 조연으로 출연한 박해수는 드라마 시청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배우다. '육룡이 나르샤'와 '푸른바다의 전설'에 조연으로 출연했지만 그의 이름을 기억하는 시청자들은 많지 않다.

신원호는 '신인 발굴가' 답게 이번 '감빵생활'에서도 아직 무명인 박해수를 주연에 캐스팅했다. 박해수는 2011년 연극대상 남자 신인 연기상, 2012 동아연극상 유인촌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다.

박해수 뿐만 아니라 이규형의 캐스팅도 이목을 끈다. 이규형은 tvN에서 방송돼 큰 인기를 모은 드라마 '비밀의숲'에서 '윤과장' 윤세원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비밀의 숲'에서도 뛰어난 연기와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이규형인 만큼 '감빵생활'에서의 활약 또한 기대를 모은다.

'감빵생활'에는 박해수, 이규형 뿐만 아니라 정경호, 최무성, 김성철 등이 캐스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정경호를 제외하면 조연으로 활약해온 '감초' 배우들이다. 탄탄한 연기력을 보장해왔던 이들이 이끌어가는 '감빵생활'은 그동안 뻔한 이야기로 점철됐던 기존의 드라마와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감빵생활'은 미국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오랜지 이즈 더 뉴 블랙'과 비교되곤 한다. 신원호 PD가 한국 스타일의 '감방 드라마'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그동안 많은 스타들을 발굴해냈던 신원호 PD와 '감빵생활' 주연 배우들의 활약이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