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이슈Q] '궁금한 이야기Y' 공개, 좀비마약 흡입후 3단계 증상은? 옷벗고-난동부리고-사람물어뜯어 '얼굴 반을 먹은 사건도'
상태바
[이슈Q] '궁금한 이야기Y' 공개, 좀비마약 흡입후 3단계 증상은? 옷벗고-난동부리고-사람물어뜯어 '얼굴 반을 먹은 사건도'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7.11.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궁금한 이야기 Y'를 통해 좀비마약이라는 신종 마약이 소개되면서 공포가 확산하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시사 예능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좀비마약을 복용하고 무고한 시민들을 물어뜯은 한 베트남인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이 베트남인은 피를 흘린 채 한 주택을 무단으로 침입해 그곳에서 자고 있던 가족들을 공격했다. 잠을 자는 남성은 순식간에 목을 물어 뜯겼고 여성은 종아리를 물려 살점이 떨어져 나가는 상처를 입었다.

 

'궁금한이야기Y'에서 좀비마약 흡입후 3단계 증상을 공개했다. [사진=SBS '궁금한이야기Y' 방송 캡처]

 

경찰 조사결과 이 베트남인은 '좀비 마약'이라고 불리는 신종마약을 흡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는 좀비마약을 투약하게 되면 일어나는 증상은 1단계가 옷을 벗기 시작하고 2단계가 난동을 부리다 3단계 사람을 물어뜯게 된다고 설명했다.

실제 미국에서는 좀비마약을 흡입한 후 사람을 공격해 얼굴의 절반을 뜯어 먹거나 장기까지 뜯어 먹는 상상을 할 수 없는 공격성을 보였다는 사례가 있다.

이 사건 이후 미국에서는 신의 계시라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로 충격에 빠지며 좀비마약을 금지약물로 지정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좀비마약 흡입 후 일어나는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서 경찰은 좀비마약과 관련한 대대적인 수사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