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45 (화)
[이슈Q] '홍대 버스킹 머리채남' 하람꾼 임병두 댄스 퍼포먼스 두고 '폭력수준이다vs예술의 일부분' 논란 확산 어떻길래?
상태바
[이슈Q] '홍대 버스킹 머리채남' 하람꾼 임병두 댄스 퍼포먼스 두고 '폭력수준이다vs예술의 일부분' 논란 확산 어떻길래?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7.11.1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홍대에서 버스킹 공연 도중 관람객의 머리채를 심하게 잡고 흔드는 행동을 한 댄서 임병두를 두고 예술이냐 과도한 행동이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홍대 버스킹 머리채'라는 동영상에는 버스킹을 하던 댄스팀의 단장이 관람 중이던 여성을 끌어내 머리채를 잡고 흔들고 뛰어다니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논란이 일고 있다. 과연 예술의 경계가 어디까지냐는 것이었다.

 

'홍대버스킹머리채남' 영상이 공개되면서 누리꾼사이에서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SNS '홍대버스킹머리채남' 영상 캡처]

 

많은 누리꾼은 "저 정도면 폭력이지 예술이 아니라면서 심한 행동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는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영상 속 여인 말고도 다른 관람객들이 임병두의 퍼포먼스에 비슷한 일들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홍대에서는 임병두가 '홍대머리채남'으로 불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반대 측 의견도 만만치 않았다. 일부 누리꾼들은 "예술 행위 퍼포먼스를 보면서 즐기자는 의도인데 이것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드릴 필요가 있느냐"고 의견을 내놓고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이 찬반양론의 논쟁을 벌이는 가운데 임병두는 자신의 퍼포먼스를 사과했다.

이처럼 예술이라는 경계선을 놓고 어떤 것이 올바른 수위인지의 문제가 다시 한번 불거질 것으로 전망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