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기억의 밤' 김무열X강하늘의 투톱 영화? '청년경찰' 흥행 이을까
상태바
'기억의 밤' 김무열X강하늘의 투톱 영화? '청년경찰' 흥행 이을까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1.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충무로에서 주목받는 두 남자배우, 김무열과 강하늘이 뭉친 '기억의 밤'이 포스터 공개만으로도 화제다. 

'기억의 밤'은 새 집으로 이사온 날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는 형제의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이다. 미스터리 장르물의 대가로 인정받아온 장항준 감독과 연기파 배우 김무열, 충무로의 블루칩 강하늘이 뭉쳤다.

 

[사진 = 영화 '기억의 밤' 포스터]

 

특히 '기억의 밤'에서 가장 주목 받는 것은 강하늘이다. 강하늘은 2017년 상반기 '청년경찰'로 남성 버디물의 새로운 흥행을 알린 바 있다. 강하늘이 '청년경찰'에서 유쾌한 경찰지망생으로 박서준과 호흡을 맞췄다면 이번에는 연극적인 분위기의 영화 '기억의 밤'에서 김무열과 호흡을 맞춘다.

'기억의 밤'은 이미 공개된 예고편과 포스터를 통해 특유의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영화 팬들에게 어필했다. 영화 내 소품과 비주얼, 미장센 역시 영화보다는 연극적인 이미지를 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넓은 공간이 아닌 '집'이라는 좁은 공간에서 펼쳐지는 사건들은 영화 내 긴장감을 높인다.

정말 형제 같인 '닮은 꼴' 비주얼을 선보이는 강하늘과 김무열의 비주얼도 주목을 모은다. 두 배우는 그동안 때로는 순박하게, 때로는 의미심장한 역을 맡으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최근 한국 영화는 비슷비슷한 범죄, 형사물만 쏟아지고 있다는 지적이 있다. '기억의 밤'이 미스터리 장르 영화로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비주얼부터 배우들의 연기, 장항준 감독의 연출력까지 주목받고 있는 영화 '기억의 밤'은 오는 11월 29일 개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