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6 23:43 (토)
개 몸매 자랑하는 ‘best of best 챔피언쉽 도그쇼’, 2017년 12월 가볼만한 문화축제로 매력 짱! 서울·대구·부산 등 곳곳에서 벌어지는 코믹월드도 눈길
상태바
개 몸매 자랑하는 ‘best of best 챔피언쉽 도그쇼’, 2017년 12월 가볼만한 문화축제로 매력 짱! 서울·대구·부산 등 곳곳에서 벌어지는 코믹월드도 눈길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12.13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견공의 민활한 몸동작을 따라 개주인도 신이 나고 구경꾼도 신납니다. 

자신이 열광하는 만화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흉내 내며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 버립니다. 연말을 맞아 전국 구석구석에서 독특한 문화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2018학년도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학생들도 가볼만한 문화 행사를 소개합니다.

 

▲ 대구코믹월드

오는 17일 대구엑스포에서 만화·애니메이션 애호가들이 모여 작품과 코스프레 등을 자랑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는 축제입니다. 코믹월드 입장료는 5천원. 주차장은 첫 30분은 1천원, 이후 10분마다 300원.

대구 관광 명소는 봄에 진달래꽃이 지천으로 피고 겨울에 눈꽃이 멋진 비슬산, 벽화와 골목투어 명소인 김광석길, 팔공산 동화사, 수성못(야경), 서문시장(먹거리), 송해공원, 앞산전망대, 달성토성,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 등입니다. 

앞산전망대에서는 대구시내와 낙동강 등의 전망이 뛰어나며 야경도 좋습니다. 앞산 케이블카만 유료입니다. 주차장은 하루 2,000원입니다.

▲ 서울 코믹 월드

오는 23~25일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SETEC 전시장에서 벌어집니다. 지하철3호선 학여울역 부근이며 입장료는 5천원입니다. 부산코믹월드는 2018년 1월6~7일 벡스코에서 벌어집니다.

그외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도 연말의 축제분위기를 돋우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에서 이달 말까지 화려한 이벤트와 전시행사가 열립니다. 1일 자유이용권이 어른 5만4천원이지만 각종 할인카드 이용하면 훨씬 저렴합니다.

 

한국애견연맹 홈피

▲best of best 챔피언쉽 도그쇼

오는 17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컨켄션센터에서 벌어집니다. 2017년 국제애견협회(FCI) 도그쇼에서 상위에 오른 200마리가 출전해 각 견종의 특징을 누가 제일 많이 갖췄는가를 뽐냅니다. 

개들의 때깔부터가 다릅니다. 개 주인은 물론 구경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락 스포츠의 일종이며, 입장료는 없습니다.

세종시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세종호수공원을 위시해 가을 구절초축제로 유명한 영평사, 금강수목원, 비암사, 베어트리파크, 고복자연공원 등이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