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45 (금)
'JTBC뉴스룸' 기자폭행 장면 상세공개 시청자 분노 '한국 기자 발로 얼굴 노려차 '중국경호원 폭력배 수준 잔인한 폭행' 정부 강력 대응 요구'
상태바
'JTBC뉴스룸' 기자폭행 장면 상세공개 시청자 분노 '한국 기자 발로 얼굴 노려차 '중국경호원 폭력배 수준 잔인한 폭행' 정부 강력 대응 요구'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12.1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JTBC뉴스룸'이 중국 경호원의 한국 기자 폭행 장면을 전격 공개했다. 'JTBC뉴스룸'에서 공개된 중국 경호원들의 한국 기자 폭행 장면은 폭력배 수준의 집단 구타였다. 이 장면을 본 시청자들은 분노의 뜻을 나타내며 정부의 강력한 조치를 요구 중이다.

'JTBC뉴스룸'은 지난 14일 "문재인 대통령의 일정을 취재하던 한국 사진기자들이 중국 측 경호원들에게 집단으로 구타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며 사건 현장 영상을 모두 공개했다.

'JTBC뉴스룸'이 공개한 영상에는 M 매체 소속 이 모 사진기자가 문재인 대통령을 취재하기 위해 동행하던 중 중국 경호원들과 마찰을 빚다가 끌려나가는 모습이 잡혀있다.

 

'JTBC뉴스룸'에서 중국 경호원들의 한국 기자폭행 장면이 공개됐다. [사진='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이 모 기자는 중국 경호원들에게 끌려나간 뒤 해당 장소 복도에서 쓰러진 뒤 집단 구타를 당하기 시작했다. 이 모 기자를 집단으로 구타하던 장면에서 중국 경호원들은 발길질을 하면서 얼굴을 노려 차기도 했다.

시청률 7%대에 육박하는 'JTBC뉴스룸'이 현장 장면을 전격 공개하자 이를 목격한 시청자들은 분노의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중국이 얼마나 우리나라를 우습게 봤으면 대통령과 동행한 기자단을 폭행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특히 시청자들은 우리나라 정부가 중국 외교부를 향해 강력한 항의와 사과 그리고 후속 조치를 받아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국외 외신들 역시 이번 사건에 경악하며 중국 경호원들의 폭행 사건을 전 세계에 타전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중국언론들만 침묵을 지키면서 한국 국민들의 분노를 키우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