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27 (목)
[TV영화] EBS 금요극장 '에덴의 동쪽' 방송, 제임스 딘의 전성기 시절 궁금하다면
상태바
[TV영화] EBS 금요극장 '에덴의 동쪽' 방송, 제임스 딘의 전성기 시절 궁금하다면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2.16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 '금요극장'에서 제임스 딘의 출세작 '에덴의 동쪽'을 방송한다.

15일 밤 12시 25분 방송되는 EBS '금요극장'에서는 1955년 제작된 영화 '에덴의 동쪽'이 전파를 탄다. 존 스타인벡의 성서를 기초로 쓰여진 베스트셀러를 영화화 한 '에덴의 동쪽'은 현재까지도 명작으로 평가받는 영화다.

영화 '에덴의 동쪽'은 청춘 스타 제임스 딘의 첫 번째 메이저 영화 주연작으로 유명하다. 제임스 딘은 '에덴의 동쪽'으로 반항아 이미지를 얻으며 할리우드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사진 = 영화 '에덴의 동쪽' 포스터]

 

특히 '에덴의 동쪽'의 형제 아론과 칼의 관계는 성경 족 카인과 에벨의 관계와 비슷하다. 질투심에 못이겨 동생 아벨의 죽인 카인의 살인을 테마로 한 '에덴의 동쪽' 사랑받고 싶은 인간의 욕망을 그려내며 호평받았다.

감독 엘리아 카잔은 오토만 제국 이스탄불에서 탄생한 감독이다. 이후 배우로서 엘리아 카잔은 메소드 연기 기법을 미국 연극계에 소개했다. 엘리아 카잔은 '욕망이라는 전차', '에덴의 동쪽'을 연출하며 영화 연출가로서도 인정받았다.

엘리아 카잔은 할리우드의 '신성'을 발견하기로 유명한 감독이다. 말론 브란도, 제임스 딘, 워런 베티 등 신세대 배우 다수를 발굴했다. 그는 아카데미 감독상 2회, 토니상 3회, 골든글로브 상 4회를 수상한 경력이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