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왕진진 회장 중국인? 화교? 국적에 대한 궁금증 증폭 '아버지 한국인-어머니 중국인설만'...방송에서 밝힐까
상태바
왕진진 회장 중국인? 화교? 국적에 대한 궁금증 증폭 '아버지 한국인-어머니 중국인설만'...방송에서 밝힐까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7.12.28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위한컬렉션 왕진진 회장의 국적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왕진진이라는 이름이 중국식이기 때문이다.

낸시랭은 지난 27일 트위터를 통해 왕진진회장과 혼인신고서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고 결혼을 알렸다. 낸시랭의 결혼 발표 소식이 나가자 팬들은 왕진진 회장의 직업과 국적에 대해 궁금증을 표시하고 있다.

일부 관련 관계자들의 전언에 따르면 왕진진 회장은 한국인 아버지 중국인 어머니를 둔 것으로 알려졌으며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초등학교 시절 한국으로 들어와 현재까지 살아온 것으로 전해진다.

 

왕진진 회장의 국적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낸시랭 트위터]

하지만 이런 정보는 왕진진 회장의 신상에 대한 확실한 정보는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낸시랭이 방송 등을 통해 남편에 대한 보다더 정확한 신분을 밝힐 것으로 전망된다.

그가 회장으로 있다는 위한컬랙션도 문화 관련 일을 하는 곳이라는 것 외에는 정확한 활동내용을 알 수 없다.

이 때문에 누리꾼들은 왕진진회장이 화교가 아니냐 중국인이냐 정확한 직업이 무엇이냐 등의 궁금 어린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낸시랭은 미국 국적자로 홍익대 서양화과 학사 석사를 마치고 1999년부터 팝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특히 낸시랭은 비키니 퍼포먼스로 이름을 크게 알렸다. 현재 그는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