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1 (금)
이천휴게소 오창휴게소는 경기도와 충북의 맛집! 미란다 스파플러스와 테르메덴 워터파크 등 온천시설과 진천농다리, 청주수암골도 근처 가볼만한 국내 겨울여행지로 추천!
상태바
이천휴게소 오창휴게소는 경기도와 충북의 맛집! 미란다 스파플러스와 테르메덴 워터파크 등 온천시설과 진천농다리, 청주수암골도 근처 가볼만한 국내 겨울여행지로 추천!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01.05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하남 방면)의 갈치세트와 오창휴게소(하남 방면)의 등심돈가스가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중 가장 맛이 뛰어난 음식 20가지에 포함됐다. 오창휴게소 식당은 충북 맛집으로 소문났다.

경기도 이천은 온천욕과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겨울여행지다. 이천 시내에 있는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와, 일죽으로 가는 도중의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에 위치한 테르메덴 워터파크는 대형 온천 스파 물놀이시설로 수도권의 대표적인 휴양 장소다.

이천휴게소의 갈치세트.<한국도로공사 제공>

 

이천도예촌에는 40여곳의 도자기 관련 업체가 늘어서 있어 도자기를 만드는 체험을 하거나 구경할 수 있다. 

겨울이 지나면 산수유 군락지인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경사리에 산수유꽃 축제가 열려 여행 하는 사람들의 흥이 한껏 달아오른다. 경기도 이천 산수유 마을은 봄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늘 추천받는 관광 명소다.

오창휴게소는 충북 청주시 북쪽, 미호천을 끼고 있는 휴게소로 주변이 수려하다. 청주의 걷기코스로 가볼만한 곳은 상당산성과 제빵체험이 가능한 수암골이 가장 유명하다. 산당산성 둘레길의 길이는 4.4km다.

상당산성 북쪽 청원구 내수읍에는 운보 김기창 화백이 살았던 ‘운보의 집’이 있다. 2만7천평 대지에 한옥,미술관,찻집,도예공방, 운보의묘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노송 등이 우거져 있어 경치가 좋다. 

겨울에 눈이라도 오면 연못과 나무에 눈꽃이 피어 더욱 정겹다. 휴무일이 없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4천원.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리에는 미국의 샤스터, 영국의 나포리나스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수로 손꼽히는 초정약수가 나온다. 조선시대 세종대왕이 눈병을 치료했다는 기록이 있다. 

그 외 문의면 대청호반의 청남대와 문의문화재단지, 청주백제유물전시관, 국립청주박물관, 고인쇄박물관 등 역사문화 관광지가 청주에 즐비하다.

오창휴게소의 수제등심돈가스.<한국도로공사 제공>

오창휴게소에서 이천 방면으로 조금만 달리면 나오는 증평ic를 통해 고속도로를 빠져나가면 20여 분 만에 진천 농다리와 초평저수지에 갈 수 있다. 

진천농교라구도 불리는 농다리는 고려시대에 놓은 돌다리로 지난 연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이 이뤄지며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겨울 설경도 아름답지만, 봄날이면 초평저수지로 이어지는 길에 벚꽃이 화사하게 피어 색다른 풍경을 선사한다.

중부내륙을 여행하는 도중 이왕이면 이천·오창 휴게소에 들러 맛있는 음식을 음미하면 여행의 맛이 더하지 않을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