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초점Q] '샤이니 4인조 활동재개' 팬 반응은 절대 지지 "종현·온유(이진기)·키(김기범)·민호·태민 영원히 5명"
상태바
[초점Q] '샤이니 4인조 활동재개' 팬 반응은 절대 지지 "종현·온유(이진기)·키(김기범)·민호·태민 영원히 5명"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8.01.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故 종현(27. 김종현)은 세상을 떠났지만, 샤이니는 활동 재개를 선언했다. 샤이니의 행보에 팬들은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약속하는 분위기다. 특히 고인을 위해서라도 샤이니의 4인조 활동은 재개돼야 한다는 주장이 이어지고 있다.

샤이니는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들이 직접 쓴 친필 편지를 올리고 공식활동을 재개하겠다는 견해를 전달했다.

지난달 팀 리드보컬 종현이 사망하면서 샤이니가 공식활동을 재개할 수 있을지 의문이 일고 있던 상황에서 나온 선택이다. 종현이 사망한 이후 샤이니는 해외 활동 및 연말 시상식 스케줄 등을 무기한 연기 혹은 취소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故 좋현 사후 샤이니 4인조 체재 활동 팬 반응은 '절대지지'였다. [사진=스포츠Q DB]

 

샤이니의 활동 재개 선언은 팬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지와 많은 사람에게 위로가 돼달라, 이것이 종현의 뜻이라는 종현 어머니의 말이 큰 원동력이 됐다.

팬들은 4인조 샤이니의 활동 재개에 큰 지지를 보내고 있는 모습이다. 샤이니가 활동을 선언한 것에 대해 "종현 역시 원하는 바일 것"이라며 "팬들은 끝까지 지지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팬들의 이 같은 반응이 나오는 것은 샤이니가 활발한 활동을 통해 현재보다 더욱더 성장하고 사랑받는 것이 세상을 떠난 종현을 진정으로 추모하고 위로하는 길이라는 이유 때문으로 풀이된다.

샤이니 팬클럽도 종현 발인 당시 "고인인 떠났지만 샤이니는 종현·온유(이진기)·키(김기범)·민호·태민 영원히 5명"이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오는 2월께 종현의 사후 49재가 열릴 예정이다. 샤이니가 이 기간에 맞춰 어느 시점에 어떤 국내 활동을 결정하게 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