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빛나라 은수' 함연지, 오뚜기 손녀? CF 이유 있었네… 주식부자 연예인 보니
상태바
'빛나라 은수' 함연지, 오뚜기 손녀? CF 이유 있었네… 주식부자 연예인 보니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1.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빛나라 은수'를 통해 브라운관에 데뷔한 배우 함연지. 함연지가 주목받은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재벌 3세라는 남다른 '수저' 때문이다.

함연지가 화제를 모은 것은 그의 남다른 배경이 알려진 후다. 함연지는 '빛나라 은수'에서 조연인 정아 역을 맡았다. 이 밖에도 공연무대에서 활약해왔다. 두드러지는 활약이 없는 신인 배우지만 함연지는 오뚜기 CF를 통해 얼굴을 알리며 주목받았다.

 

오뚜기 카레 CF에 출연했던 함연지 [사진 = 오뚜기 카레 CF]

 

함연지의 '금수저'다운 학력도 화제다. 함연지는 국내에서 유명한 특수목적고등학교인 대원외고를 나와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뉴욕대학교는 이서진이 경영학을 수학한 학교로 유명한 미국의 명문대다.

함연지는 오뚜기 회장의 손녀딸로 알려져 있다. 오뚜기 CF를 찍은 배경은 이 때문이다. 이 밖에도 함연지는 '재벌 3세' 답게 주식부자 연예인 순위 5위에 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함연지보다 주식 보유액이 높은 스타는 SM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이수만과 YG 양현석 대표, 박진영 JYP 이사, 키이스트 배용준 대표다. 함연지보다 윗 순위인 주식보유 연예인은 모두 기획사 대표인 사업가다. 현재 함연지의 주식 보유액은 311억원 상당으로 알려져있다.

함연지가 '오뚜기 손녀'로 주목을 받았던 것은 이번 뿐만이 아니다. 오뚜기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첫 '기업인들의 대화' 대상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14대 대기업 외에 대통령과의 '기업인들의 대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오뚜기가 유일하다.

함연지의 '오뚜기 손녀' 배경은 기업 오뚜기가 주목받은 때마다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빛나라 은수' 이후 차기작 활동이 없는 함연지의 배경에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