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TV컷Q] '라디오스타' 고장환, 워너원 옹성우·수지도 따라하는 유행어 '잘모르게쒀요' 탄생 배경?
상태바
[TV컷Q] '라디오스타' 고장환, 워너원 옹성우·수지도 따라하는 유행어 '잘모르게쒀요' 탄생 배경?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8.01.17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잘모르게쒀요.” 그룹 나몰라패밀리 멤버 고장환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작가 곽상원 박숙진‧연출 한영롱)에서 고장환은 트레이드마크 빨간 모자를 쓰고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라디오스타'에 고장환이 출연했다. [사진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고장환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잘모르게쒀요”라는 유행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는 협찬 받은 모자, 신발 등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과 함께 “잘모르게쒀요”라는 글을 게재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후 고장환의 유행어는 누리꾼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지기 시작했다. 특히 워너원 옹성우, 수지 등이 고장환의 유행어를 따라하면서 주목받았다.

고장환은 지난 2003년 MBC 예능 ‘느낌표’로 데뷔했다. 이후 ‘웃찾사’, ‘막무가내쇼’ 시즌1과 시즌2, ‘코미디빅리스’ 등에 출연했다. 또한, 개그맨 김경욱, 김태환과 함께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다.

‘라디오스타’에서 고장환은 유행어를 사용하면서 예능감을 자랑하고 있다. 오랜만에 예능에 출연해 근황을 전한 고장환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