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22 (수)
[TV풍향계]'썰전' 안민석-장제원-김경진-하태경 출연에 비트코인 언급 불구 시청률 하락
상태바
[TV풍향계]'썰전' 안민석-장제원-김경진-하태경 출연에 비트코인 언급 불구 시청률 하락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01.19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썰전'이 안민석 의원, 장제원 의원, 김경진 의원, 하태경 의원의 출연으로 시선을 끌었지만 시청률에선 크게 빛을 보지 못했다.

10일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JTBC '썰전'은 4.9%(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0.4%P 하락한 것이다. 

 

'썰전'이 안민석 의원, 장제원 의원, 김경진 의원, 하태경 의원의 출연으로 시선을 끌었다. [사진 = JTBC '썰전' 방송 화면 캡처]

 

이날 '썰전'에는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정치 토론에 이어 경제 분야에서도 유시민 작가가 비트코인을 언급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시청률은 소폭 하락하며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썰전'은 지난 2016과 2017년,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으며 1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정치 이슈가 줄어들고 인기 패널이던 전원책 변호사가 하차 이후 서서히 시청률이 가라앉았다. 

'썰전'은 JTBC의 간판 예능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았다. 지난 2013년 첫 방송을 시작한 JTBC '썰전'은 연예계 이야기까지 다루는 종합 토크쇼 형식으로 방송이 진행됐다. 이후 콘텐츠 변화를 시도한 '썰전'은 국내외 정치, 사회, 경제 등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변화했다.

중심 콘텐츠 변화 이후 '썰전'은 꾸준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최순실 박근혜 국정농단 사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조기 대선 등의 굵직한 이슈를 다양하게 다루는 등 시청률이 대폭 상승하기도 했다.

 

Tag
#썰전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