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로그인·랭크 게임 문제' 롤 점검 3일 만에 또? 시즌8 초반 유저들 불편
상태바
'로그인·랭크 게임 문제' 롤 점검 3일 만에 또? 시즌8 초반 유저들 불편
  • 유진규 기자
  • 승인 2018.01.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진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 점검이 잦다. 시즌8에 돌입한지 4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긴급 점검이 벌써 두 번째다. 지난 16일 발생했던 랭크 게임 문제가 또 나타났다.

라이엇 게임즈(라이엇)는 19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게임 로그인 불가 현상이 발생하여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진 내용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50분 문제를 해결했으나 7시에 문제가 다시 발생했음을 확인, 7시 5분부터 랭크 게임을 비활성화하고 있다.

 

▲ 라이엇 게임즈는 19일 오전, 랭크 게임 이용이 불가함을 알렸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홈페이지 캡처]

 

지난 16일에는 시즌8 첫날을 맞이해 많은 유저들이 랭크 배치 게임을 치렀다. 그러나 상위 1%에 해당하는 다이아몬드 티어 유저가 가장 낮은 브론즈 티어 배치를 받는 등 문제가 발생했다. 원인은 라이엇이 새로 도입한 매치 메이킹 레이팅(MMR) 계산 시스템에 있었다. 새 시즌에 접어들어 가장 높은 챌린저 티어부터 브론즈까지 다양한 티어 랭크 유저들이 일제히 랭크 배치 게임을 치르자 문제가 발생한 것.

이 문제는 곧 해결돼 낮은 티어 배치를 받은 고 랭크 유저들도 다시 랭크 배치를 통해 실력에 맞는 위치로 돌아갔다. 그러나 3일 만에 다시 랭크 게임 문제가 발생하고 말았다. 6시 31분 이후 랭크 게임을 마친 유저들은 경험치 및 랭크 게임 포인트 보상을 받지 못했다.

라이엇은 8시 57분 랭크 게임뿐 아니라 인공지능(AI) 상대 대전, PVP 일반 게임도 이용이 불가하다고 알렸다. 현재 두 서비스는 ‘로비 생성 중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이용할 수 없는 상태다.

LOL 커뮤니티에서는 “겜 끝났는데 왜 경험치 안줌?”이나 “배치고사(랭크 배치 게임) 승했는데 MMR 반영은 제대로 해주는건가”, “롤 하고 싶다” 등의 반응이 주를 이뤘다.

LOL 정기 점검은 수요일에 격주로 진행되며 이번 두 차례 롤 점검은 계획된 점검이 아닌 긴급 점검으로 유저들의 불편을 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