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패션Q] 워너원 강다니엘 옷핀 귀걸이·'호크룩스' 목걸이 화제되는 이유는?
상태바
[패션Q] 워너원 강다니엘 옷핀 귀걸이·'호크룩스' 목걸이 화제되는 이유는?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1.1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대세스타 강다니엘은 최근 패션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남친룩'의 정석이라고 평가받는 강다니엘이 착용하는 악세사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

최근 가장 화제를 모은 강다니엘의 패션 아이템은 '귀걸이'다.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강다니엘이 착용한 '옷핀 귀걸이'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탓이다. 이날 강다니엘은 오른쪽 귀에 옷핀 모양의 귀걸이를 착용했다.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강다니엘은 오른쪽 귀에 '안전핀 운동'의 상징인 옷핀 귀걸이를 착용했다. [사진 = 스포츠Q DB]

 

귀걸이에 대한 팬들의 의견도 분분했다. 센스있는 아이템이라는 의견부터 옷핀이라 아파보인다는 다소 이색적인 의견도 있었다. 강다니엘의 '옷핀 귀걸이'는 이후 한차례 더 주목받았다. 바로 그 의미 때문이다.

옷핀 귀걸이는 북미에서 시작된 #safeypin 운동의 상징이다. 인종차별, 성차별, 장애차별에 차별하는 '안전핀' 운동은 최근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강다니엘이 '프로듀스101 시즌2'부터 착용했던 터키석 목걸이 또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아이템이다. 매 방송 강다니엘은 목걸이를 착용했고 팬들은 '호크룩스' 설을 제기하기도 했다. 호크룩스란 해리포터에 나오는 개념으로 실제 본체, 영혼이 담겨있는 아이템이다. 

강다니엘 목걸이는 어머니가 선물해 주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려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강다니엘의 성실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목걸이로 주목받았다. 데뷔 이후에는 공적 자리에서 착용하지 않지만 강다니엘에게 큰 의미가 있는 목걸이다.

최근에는 악세사리가 패션 아이템 뿐만 아니라 의미를 담은 물건으로도 기능하고 있다. 강다니엘의 귀걸이, 목걸이가 팬들 사이에 주목받는 이유도 그 때문 이날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