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POP이슈] '관능적 라틴팝 여왕' 카밀라 카베요, 빌보드 강타 1위 질주...국내공연 성사될까
상태바
[POP이슈] '관능적 라틴팝 여왕' 카밀라 카베요, 빌보드 강타 1위 질주...국내공연 성사될까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8.01.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라틴팝의 여왕으로 떠오르고 있는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의 첫 정규 앨범 'Camila'가 최근 빌보드 앨범 차트 (Billboard 200)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면서 전 세계를 강타했다.

특히 여성 아티스트가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은 메간 트레이너 (Meghan Trainor) 이후 3년 만의 일이라 더욱더 관심을 끌고 있다.

◆ 라틴팝 장르의 진수 'Camila'

이번 정규앨범 'Camila'는 댄스를 기본으로 하는 라틴 팝 장르의 곡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카밀라의 관능적인 음색과 매혹적인 춤사위, 영 떠그의 랩이 가미된 'Havana'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곡의 구조를 카밀라 카베요의 다채로운 보이스로 완성해낸 'Never Be the Same', 카밀라 카베요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담아낸 어쿠스틱 트랙 'Real Friends' 등이 수록됐다.

 

카밀라카베요 [사진=소니뮤직 제공]

 

이중 카밀라 카베요는 이번 정규앨범의 진솔한 가사에 주목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그는 "마치 자신의 일기장을 보여주는 것과 같은 앨범"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Camila는 한국에서도 예스24와 알라딘 등 온라인 매장 팝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화제의 싱글 곡 'Havana'는 멜론, 벅스, 올레, 지니, 소리바다, 엠넷, 애플 등 전 음원 사이트 팝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카밀라 카베요는 최근 팝 앨범들과 다른 느낌의 음악들로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빌보드에서 언제까지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국내 팬들은 카밀라 카베요의 내한공연에 관심을 쏟고 있는 모양새다.

(*더 많은 인디신, 가요계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 '가요포커스', '가요초점'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