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리니지M 접속오류-아이온‧블레이드앤소울 먹통…이용자들 뿔났다!
상태바
리니지M 접속오류-아이온‧블레이드앤소울 먹통…이용자들 뿔났다!
  • 유진규 기자
  • 승인 2018.02.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진규 기자] NC 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리니지 M’의 게임 서비스 오류가 발생했다. 아이온과 블레이드앤소울도 먹통이다.

공식 홈페이지 역시 웹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며 자세한 복구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없어 불편을 겪고 있다.

NC 소프트는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LAY NC 접속 및 게임 서비스 이용 불가 현상은 KT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장애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원인을 해결하면 빠른 대응을 통해 정상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유저들은 리니지M 게임 서비스와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없어 불편을 겪고 있다. [사진=NC 소프트 홈페이지 캡처]

 

갑작스런 접속 오류에 유저들은 볼멘소리를 냈다.

리니지M 인터넷 커뮤니티에선 “게임 접속 안된다. 오류 코드 발생했다고 나온다”, “PC 에러인 줄 알았는데 휴대폰도 똑같이 에러가 나타난다”, “앱 오류인 줄 알고 삭제했는데 설치도 안 된다”며 오류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많았다.

일부 이용자들은 “만약 여태 리니지에 쓴 돈 환불된다면 다시 하겠냐”라며 부분적 유료 과금 게임인 리니지M의 특징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또, “어제 9악활(축복받은 악마왕의 활 +9 강화) 띄웠는데 롤백(일정 시점으로 되돌아 가는 것)되는 것 아니냐”라며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또 다른 이들은 “KT가 문제다”, “아침부터 무슨 난리냐”라며 “보상으로 카시오페아 상자 10개, 각인 장비 상자 5개는 줘야하지 않겠나”라고 접속 오류에 따른 보상을 기대하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