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영화 '코코', 믿고보는 픽사&디즈니 영화… OST부터 영상미, 이유있는 관객수
상태바
영화 '코코', 믿고보는 픽사&디즈니 영화… OST부터 영상미, 이유있는 관객수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2.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영화 '코코'가 개봉 한달이 지났음에도 영화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코코'는 지난 1월 11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다. 애니메이션 강자 디즈니&픽사의 신작인 '코코'는 멕시코의 독특한 사후세계를 그려내며 눈길을 모았다.

 

[사진 = 영화 '코코' 포스터]

 

'코코'는 아름다운 OST가 주목받은 영화기도 하다. 영화의 대표곡 'Remember Me'(리멤버 미)는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로 영화의 핵심 테마를 이룬다. 'Rememeber Me'는 아카데미 영화상에서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 된 곡이기도 하다.

'코코'는 관객수 340만을 돌파하며 국내에서도 사랑받았다. 북미 박스오피스에서는 4주 간 1위를 차지했다. 북미 영화평가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는 신선도 97%를 기록했다.'

'코코'는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상의 유력 후보이기도 하다. 평론가들 사이에서는 '코코'의 수상을 확실시 하고 있을 정도다. 지난 75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OST와 영상미로 픽사 영화의 장점만을 모았다고 평가받은 '코코'다. 현재 한국에서도 장기 흥행 중인 '코코'에 영화 팬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