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오효주, 스포츠 아나운서 지망생들에게 재능기부 나선 사연?
상태바
오효주, 스포츠 아나운서 지망생들에게 재능기부 나선 사연?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3.01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가 되는 길, 같이 가실래요?”

아나운서 준비생들과 KBS N 아나운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배우고 나누는 강의가 열렸다.

지난 26일 오후 3시 KBS미디어센터에서는 첫 번째 강사로 오효주 아나운서가 ‘스포츠 여자아나운서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후에는 방송현장 견학도 함께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30명 내외의 신청자들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참가한 아나운서 지망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 오효주 아나운서가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했다. [사진=KBS N 제공]

 

KBS N 아나운서팀은 “올 한해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전문화 교육’ 재능기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에 참여한 아나운서 지망생 박소영 씨는 “이곳저곳 면접을 보면서 불합격 사유가 무엇인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오효주 아나운서를 비롯한 KBS N 아나운서들이 ‘있는 그대로’ 면접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됐다”며 “오늘 강의와 조언들은 제가 들은 어떤 것들보다 간결하고 솔직했다. 다음 강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KBS N 아나운서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는 ‘함께하는 전문화 교육’은 1년간 6번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강사는 KBS N 아나운서와 광고기획사 CEO부터 인기 유투버까지 다양하다.

이기호 KBS N 아나운서팀 팀장은 “방송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곳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음 강의는 김남석 더원광고기획사 CEO가 ‘창조적 키워드 뽑기와 PPT발표 요령’이라는 주제로 실시한다. 오는 4월 23일 열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