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슬리피 '아이디(iD)', 인생곡 만났다? AOMG 그레이 '프로듀싱' 딘딘-LE 'MV 우정 출연'
상태바
슬리피 '아이디(iD)', 인생곡 만났다? AOMG 그레이 '프로듀싱' 딘딘-LE 'MV 우정 출연'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8.03.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언터쳐블 슬리피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아이덴티티)’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실시간 검색어에 ‘슬리피 아이디’와 슬리피 이름이 오르는 등 그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슬리피는 지난 2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아이덴티티)’를 발표했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아이덴티티)’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아이디(iD)'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슬리피가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사진= 슬리피 '아이디(iD)' 뮤직비디오]

 

앞서 슬리피는 트랙리스트부터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AOMG 대표 프로듀서 그레이 슬리피 ‘아이디(iD)’의 프로듀싱을 맡아 힙합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16년 1월 2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슬리피는 AOMG 수장 박재범과 게스트로 출연해 그레이를 언급한 바 있다. 슬리피는 “그레이에게 곡을 받으러 AOMG에 쳐들어갔다”며 2~3년 전에 곡을 주겠다는 약속을 했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당시 그레이와 곡 작업을 해보고 싶다는 슬리피의 바람이 드디어 이뤄진 것.

이번 신곡은 첫눈에 반해버린 SNS 속 그녀의 아이디를 알아내기 위한 남자의 감정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슬리피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뽐내 웃음을 자아낸다. 뮤직비디오에는 딘딘, EXID의 LE 등이 우정 출연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지난 2일 슬리피가 신곡 '아이디(iD)'를 발표했다. [사진 = 슬리피 '아이디(iD)' 뮤직비디오]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는 슬리피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 음악적 역량과 진정성이 돋보인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Butterfly’, ‘방해금지 모드’, ‘Look Around’, ‘Am I For Real’, ‘기믹’까지 총 7개의 트랙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더불어 래퍼 Don Mills, pH-1,넉살, 행주, 팔로알토, 베이식 등이 앨범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슬리피는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아이덴티티)’ 앨범 발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는 매주 게스트로 출연하는 SBS 파워FM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노래 ‘아이디(iD)’를 언급하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