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미스코리아 미투 36년만에 폭로 "가슴 압박에 바지 벗기려 애썼다"
상태바
미스코리아 미투 36년만에 폭로 "가슴 압박에 바지 벗기려 애썼다"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03.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1980년대 초반 미스코리아 출신의 배우 A씨가 B에게 당한 성폭력을 폭로하며 미투 운동(#ME TOO, 나도 당했다)에 동참했다.

18일 조선일보는 '어느 탤런트의 고백, 그의 추행을 잊지 못하는 이유'란 제목의 단독 기사를 통해 성폭력에 대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1980년대 고등학생 신분으로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에 수상했다고 밝힌 탤런트 A씨는 "자신도 익명으로 가해자도 익명을 해달라"는 조건 하에 인터뷰를 진행했다.

당시 "갓 대학에 들어간 어린애였다"고 밝힌 A씨는 "'워낙 유명한 분'과 함께 '투 샷'을 촬영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촬영을 마친 뒤 여의도에 있는 관광호텔로 오라고 했다"면서 "나를 강압적으로 침대에 눕혔다"고 전했다. 이어 "B가 소름 끼치는 신음 소리를 내면서 나를 짖눌렀다"고 밝힌 A씨는 "어느 순간 조금 벗겨진 청바지 위로 축축함이 느껴졌다"며 "지난 36년간 그 불결했던 느낌을 지니고 살았다"고 미투 운동에 동참한 이유를 설명했다.

현재 50대 중반의 나이인 A씨는 "기사를 보며 나와 비슷한 피해 여성들을 접하며 그때 일이 떠올랐다"면서 딸의 말을 듣고 이번 고백을 하기로 결심했다는 사실도 알렸다.

기사에 따르면 A는 B와 함께 드라마에 출연한 것은 물론 B의 아내와도 함께 드라마에 출연한 경험이 있다. A는 해당 매체를 통해 B와 주고 받은 SNS 메시지를 공개해 대중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해당 매체는 배우 B와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지만 현재 국내에 없다는 이야기만 돌아왔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