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초점Q] '고등래퍼2' 결승전, 이병재VS김하온? '바코드' 팀 중 탈락은 누구?
상태바
[초점Q] '고등래퍼2' 결승전, 이병재VS김하온? '바코드' 팀 중 탈락은 누구?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4.0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고등래퍼2'의 결승전 녹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종 우승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동안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김하온이 지난 방송 예고편에서 탈락이 암시되면서 우승자에 대한 궁금증은 더더욱 높아지고 있다.

'고등래퍼2'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출연자는 김하온이다. 김하온은 '고등래퍼 시즌1', '쇼미더머니6'에 출연한 경력이 있는 래퍼로 '고등래퍼2'에서는 월등한 기량 향상을 뽐내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다.

김하온은 '명상래퍼'라는 독특한 캐릭터로 첫 등장부터 관심을 모았다. 첫 등장 당시 싸이퍼 대결에서 1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은 김하온은 이후 팀 대표 결정전에서 또다시 1위를 했다. 

 

'고등래퍼2' 김하온, 이병재(빈첸)의 '바코드' 무대 [사진 = 엠넷 '고등래퍼2' 방송화면 캡처]

 

김하온의 진가가 두드러 진 것은 이병재(빈첸)와 함께한 '바코드' 무대였다. 두 사람의 매력이 잘 어우러진 '바코드'는 공개 이후 순위 각종 음원차트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김하온이 무대 도중 가사를 틀리며 탈락 위기 후보에 이름이 거론되며 '김하온 위기설'이 돌기도 했다. 그러나 이는 엠넷의 '악마의 편집'이었다. 두 사람은 완벽하게 '바코드' 무대를 소화해냈다.

김하온과 함께 '바코드' 무대를 꾸민 이병재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다.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로 캐릭터성을 획득한 이병재는 개성 넘치는 랩으로 시선을 모았다. 10대 힙합크루 키프클랜 소속인 이병재는 '고등래퍼' 시즌1의 우승자 양홍원(영비)이 꼽은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이기도 했다.

'고등래퍼2'는 김하온, 이병재, 조원우, 김윤호, 배연서, 윤진영 6명이 생존했다. 이들 중 TOP5만이 결승에 진출할 수 있다. 김하온, 이병재, 배연서는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힐 뿐만 아니라 같은 키프클랜 소속이다.

'고등래퍼2'가 김하온의 우승이라는 예상된 결과로 끝을 맺을지, 혹은 새로운 다크호스의 등장으로 '반전 우승'을 써내려갈지 시청자들이 관심이 남은 세미파이널과 파이널 방송에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