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브라질 부패 닭고기 파동 1년 시점에 미국산 냉동 닭고기 판매중단
상태바
브라질 부패 닭고기 파동 1년 시점에 미국산 냉동 닭고기 판매중단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4.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미국 냉동 닭고기에서 동물 의약품이 검출돼 판매가 중단된다는 소식이 전해져 국민 먹거리 안전에 빨간불이 켜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일 태영푸드서비스와 사세유통이 각각 수입·판매한 미국산 '냉동 닭다리'와 '냉동 닭고기' 제품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동물용 의약품인 니트로푸란계 대사물질중 하나인 'SEM'이 검출돼 판매 중단과 아울러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니트로푸란계 대사물질은 사용이 금지된 동물용 의약품의 일종으로 해당 제품에서 ㎏당 0.0006~0.0033㎎ 검출됐다.

미국산 냉동 닭고기 판매중단 사태는 ‘브라질 부패 닭’ 파동 1년 만에 발생해 국민 간식에 불안감을 낳고 있다. [사진=식약처 제공]

미국산 냉동 닭고기 판매중단 사태는 공교롭게도 ‘브라질 부패 닭’ 파동 1년 만에 발생해 국민 간식에 새로운 불안감을 던져주고 있다.

'살충제 계란'과 함께 지난해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불안을 키웠던 '브라질 부패 닭고기' 논란이 발생한 지 1년이 지났다. 이제 그 파동의 후유증은 사라졌을까.

'브라질 부패 닭' 파동이 1년 지난 현재 대부분의 편의점과 대형마트는 브라질 닭을 취급하지 않는 상황이다. 대신 국내산과 미국산 등으로 거래 루트가 다변화됐는데 이번에 미국산 냉동 닭고기도 판매가 중단돼 세인들이 걱정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