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브라운아이드소울, 11년 만에 'SOUL WALK' 다시 채우고 전국투어 향한다
상태바
브라운아이드소울, 11년 만에 'SOUL WALK' 다시 채우고 전국투어 향한다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05.0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소울 중창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소울 워크(SOUL WALK)' 전국 투어 콘서트의 막을 올렸다.

7일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속사 롱플레이뮤직은 "지난 5월 5일, 6일 양일간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이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린 콘서트 '소울 워크(SOUL WALK)'를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 = 롱플레이뮤직 제공]

 

소속사 측은 이번 공연에 대해 "3년 만에 완전체로의 컴백을 알리는 무대, 연말 위주로 콘서트를 펼쳐왔던 브라운아이드소울이 8년 만에 마련한 봄 콘서트, 그리고 11년 만에 다시 찾은 연대 노천극장 콘서트였다"면서 "'브아솔' 본인들에게도 팬들에게도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의미를 전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어린이날과 황금연휴, 이틀 동안 연세대학교 안은 인파로 가득했다. 둘째 날은 오전부터 비가 내렸지만, 7천 석 연세대 노천극장 양일 공연은 팬들로 가득 찼다.

소속사는 "11년 전,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연대 노천극장 콘서트를 시작으로 존재감을 발휘하기 시작했다"며 "중창 그룹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고, 4인 4색 개인 무대는 나얼 중심의 팀에서, 멤버 개개인이 스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 역시 비슷한 패턴으로 전개됐다. 4인 중창 그리고 두 곡씩의 개인 무대였다. 11년 전과 달라진 점은 레퍼토리가 쌓인 시간만큼 풍성하고 다양해졌다는 점, 그리고 세션과의 원숙한 호흡이었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인 ‘소울워크’의 주제와 걸맞게 그동안 브라운아이드소울이 걸어온 ‘음악의 여정’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영상과 선곡들을 선보였다. 4인의 개별 무대도 각자의 사연을 담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무대에 선 가수도, 지켜보는 관객도 그 의미를 짐작하고 함께 느낄 수 있었다.

멤버 각자의 개성이 그대로 드러나는 멘트 시간도 공연에 빼놓을 수 없는 재미였다. 평소 말을 많이 하지 않는 나얼이기에 그의 한마디에 관객들은 미소 짓고, 정엽과 영준의 재치 있는 입담에 공연 내내 웃으면서 즐거운 분위기로 공연이 진행됐다. 

브아솔과 함께 무대를 채운 밴드 멤버들도 공연의 재미와 가치를 끌어올린 주인공이었다. 내로라하는 명성의 연주자들이 오랜 시간 이들과 호흡하며 '브라운아이드소울 밴드'로서 함께했다. 

특히 소속사 측은 "이번 공연에서 가장 두드러진 무대는 앙코르 무대였다"며 "평소 보다 많은 3곡이 준비됐고, 15년의 음악 여정을 표현한 듯 '아름다운 날들'과 처음 대중과 만나게 됐던 '정말 사랑했을까', 그리고 팀 결성 후 넷이 함께 많이 연습했던 'End Of The Road'까지 불렀다"고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친 브라운아이드소울 전국투어 콘서트 '소울 워크'는 오는 19일 대전, 26일, 27일 대구, 6월 2일 수원, 16일 광주, 30일 부산까지 이어 갈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