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대한스포츠진흥원, 학교체육시설개방 관리매니저 전문교육
상태바
대한스포츠진흥원, 학교체육시설개방 관리매니저 전문교육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5.1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대한스포츠진흥원(구 대한스포츠아카데미협회)이 학교체육시설개방 관리매니저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2일부터 사흘간 충남 덕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적용한 전국 200여명의 학교체육시설개방 관리매니저의 직무능력함양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실습, 체험을 기반으로 한 대한스포츠진흥원의 NCS 맞춤형 교육엔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부 담당자, 전국 시도체육회 사업담당자, 전국 160개 학교 관리매니저 등이 함께 했다.

 

▲ 대한체육회가 진행한 NCS 기반 학교체육시설개방 관리매니저 전문교육. [사진=대한스포츠진흥원 제공]

 

창용찬 대한스포츠진흥원 회장은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에 걸맞은 전 국민 체육복지 실현을 위해 학교체육시설개방과 관리매니저의 노고는 우리 국민의 귀감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NCS 스포츠산업 분야 개발총괄책임자인 남기혁 대한스포츠진흥원 부회장은 “진흥원은 스포츠산업의 시설개발과 운영관리, 스포츠경기지도, 건강운동관리, 스포츠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산업적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전문 강사진과 매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강의기획을 시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스포츠진흥원 측은 “대한체육회로부터 형식적인 교육에서 탈피, 교육성과의 활용성 제고에 높이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대한스포츠아카데미협회는 더 연구하고 최적화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소통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