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초점Q] '프로듀스48', '내꺼야' 무대로 살펴본 '원픽'? 센터 미야와키 사쿠라·가은에 마츠이 쥬리나·안유진 까지
상태바
[초점Q] '프로듀스48', '내꺼야' 무대로 살펴본 '원픽'? 센터 미야와키 사쿠라·가은에 마츠이 쥬리나·안유진 까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5.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베일에 가려진 '프로듀스48'이 첫 선을 보였다. '엠카운트다운'에서 주제곡 '내꺼야' 무대를 펼친 연습생 중 시청자들의 '원픽'을 차지할 멤버는 누구일까? 

'프로듀스48'은 한일합작으로 진행되는 '프로듀스'시리즈 3탄이다. 방송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은 것은 일본의 인기 걸그룹 AKB 48 멤버들이 다수 출연했다는 사실이다. 특히 이번 '프로듀스48'에 출연하는 AKB 48 멤버들은 인기 멤버들이 다수 포함되어있어 눈길을 모았다. 한국인 연습생들도 화제다. 이미 방송 데뷔 경력이 있는 입증된 연습생들이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높아진 '프로듀스' 시리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내꺼야' 무대에서 유독 화제를 모은 연습생들은 누가 있을까?

# 한·일 양국 점령? 미야와키 사쿠라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사진 = 엠넷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캡처]

 

미야와키 사쿠라의 '내꺼야' 무대 이전 '프로듀스 48'의 첫 센터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았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AKB 48에서도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멤버 중 하나다. 일본에서는 이미 인기 아이돌의 반열에 오른 미야와키 사쿠라는 독보적인 외모로 한국에서도 팬층이 두텁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내꺼야' 무대에서 센터다운 비주얼을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일합작 프로젝트에 회의감을 가졌던 시청자들 역시 미야와키 사쿠라의 외모에 '입덕' 중이다.

미야와키 사쿠라는AKB48의 자매그룹인 HKT48의 멤버다. AKB48과 자매그룹이 모두 참여하는 총선거 성적은 지난 2017년 4위의 성적이었다. 1998년생인 미야와키 사쿠라는 지난 2012년 HKT48로 데뷔했다. 중학생 때 아이돌로 데뷔한 미야와키 사쿠라는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AKB48 총선거에서 톱 7명에게 붙여주는 '카미 7'에 이미 3차례나 선정된 바 있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평소 한국 여행을 즐기며 한국에 대한 애정을 보여줬다. 이번 '프로듀스 48'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데뷔할 가능성이 무척 높은 연습생이기도 하다.

# 애프터스쿨 출신 가은, '숨은 원석'

 

애프터스쿨 가은 [사진 = 가은 인스타그램]

 

일본 센터 미야와키 사쿠라 못지 않게 주목을 모은 센터가 있다. 바로 애프터스쿨 출신 가은이다. 애프터스쿨로 2012년 데뷔한 가은은 레이나, 나나, 이영과 함께 애프터스쿨에 남아있는 현직 멤버이기도 하다.

가은은 같은 그룹의 레이나, 나나에 비해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낮다. 그러나 이미 한차례 데뷔한 만큼 출중한 실력과 비주얼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특히 가은은 다수의 연기 경력도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가은은 현재 DJ로도 활동하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남다른 예능감으로 활약하며 눈길을 모았다. 

애프터 스쿨 멤버들의 '응원 지원사격'도 눈길을 모은다. 애프터스쿨 출신 정아는 '프로듀스48'에 출연한 가은을 응원하는 글을 SNS를 통해 게시했다. 오랜 기간 활동을 해온 아이돌인 가은이 '프로듀스48'을 통해 재주목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마츠이 쥬리나, '천재 소녀' 수식어 한국에서도 잇나

 

'프로듀스48' 마츠이 쥬리나 [사진 = 엠넷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캡처]

 

'프로듀스 48'에는 일본 AKB48의 인기 멤버가 다수 출연했다. 마츠이 쥬리나는 어릴 때부터 AKB48 활동을 하면서 한국 팬들에게도 익숙한 멤버다. 이미 일본에서는 인기 아이돌인 마츠이 쥬리나는 한국 '프로듀스48'에 도전하며 화제를 모았다.

마츠이 쥬리나는 1997년 생으로 초등학생 시절이던 2008년부터 아이돌 활동을 했다. AKB48의 자매그룹 SKE48을 통해 데뷔한 마츠이 쥬리나는 이후 AKB48의 센터를 여러번 맡으며 인기 멤버로 거듭났다.

오랜 기간 아이돌 활동을 해온 만큼 국내에도 팬층이 두터운 마츠이 쥬리나다. '프로듀스48'의 센터를 맡은 미야와키 사쿠라에 비해 현재 낮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일본에서의 각종 활동들이 재주목되며 화제를 모을 가능성도 크다.

# CF에서 봤던 그 얼굴? 성소 닮은꼴 '안유진'

 

스타쉽 소속 연습생 안유진 [사진 = '오빠' 뮤비 화면 캡처]

 

'내꺼야' 무대에서 센터 미야와키 사쿠라의 왼쪽의 서있던 멤버가 있다. 바로 안유진이다. 이미 다수의 CF를 통해 얼굴이 알려진 안유진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비밀병기'라고 평가된다.

이미 '프로듀스101' 당시 뛰어난 보컬 실력을 지닌 유연정을 데뷔시킨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다. 그런 스타쉽이 이번에는 뛰어난 비주얼의 안유진을 내보냈다.

안유진은 이미 '성소 닮은 꼴'로 유명한 연습생이다. 렌즈 'A' 사의 모델로 활약한 안유진은 B1A4 산들과 유승우의 '오빠' 뮤비, 소유와 엑소 백현의 '비가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청순한 이목구비가 특징인 안유진은 16살의 나이로 장래가 기대되는 연습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로듀스48'에서도 남다른 비주얼로 이미 많은 팬을 모은 안유진이다. 맑고 청순한 이미지로 다수의 CF,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안유진이 '프로듀스489'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까?

'프로듀스48'은 이제 막 베일을 벗었다. 한일합작이라는 대형 프로젝트인 만큼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팬들의 시선이 쏠리는 상황이다. 96명의 연습생 가운데 어떤 연습생이 데뷔의 영광을 안을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