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03:11 (금)
'안연순호' U-19 소프트볼, 아시아주니어선수권 출격
상태바
'안연순호' U-19 소프트볼, 아시아주니어선수권 출격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5.11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국 19세 이하(U-19) 소프트볼 대표팀이 아시아주니어선수권에 나선다.

안연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소프트볼 대표팀은 오는 5월 13일(일)부터 엿새간 필리핀 클락에서 개최되는 제7회 아시아주니어선수권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11일 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오는 13일 대만과 1차전을 치른다.

 

▲ 아시아주니어선수권에 출전하는 U-19 소프트볼 대표팀.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지난 7일부터 인천 송도 LNG스포츠타운에서 합숙훈련을 진행한 안연순 감독은 “국제대회 경험이 부족한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만큼 이번 대회를 배움의 기회로 삼고 한 단계 성장해 돌아오겠다. 목표는 세계선수권 진출”이라고 말했다.

3위까지는 2019 세계주니어소프트볼선수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아시아주니어선수권은 아시아소프트볼연맹(SCA)이 2년 마다 개최하는 대회다. 8개국이 풀리그로 예선 라운드를 치르고 이후 8팀을 다시 상·하위 2개조로 나누어 페이지시스템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 제7회 아시아주니어소프트볼선수권 선수단 명단

△ 단장 = 신현석
△ 감독 = 안연순
△ 코치 = 이연순
△ 투수 = 김재은 허나림(이상 신정여상) 박민경 박서윤(이상 충북사대부고)
△ 포수 = 강현비(충북사대부고) 박이슬(일산국제컨벤션고) 윤혜령(명진고)
△ 내야수 = 김세연 김현아 이가혜(이상 신정여상) 김아영 조은빈(이상 명진고) 장지혜(충북사대부고)
△ 외야수 = 김보영(일산국제컨벤션고) 성아현(충북사대부고) 이소현(신정여상) 이재연(명진고)
△ 지원 = 김영휘
△ 총무 = 최민혁
△ 전력분석 = 유경희
△ 트레이너 = 주미영
△ 심판 = 오필규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