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오늘 날씨, 무더위에 미세먼지 기승…‘강제 방콕’, 내일 날씨에도 이어지나
상태바
오늘 날씨, 무더위에 미세먼지 기승…‘강제 방콕’, 내일 날씨에도 이어지나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5.1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15일인 오늘 날씨는 초여름 날씨에 ‘미세먼지 나쁨’까지 덮쳤다. ‘강제 방콕’됐다는 우스갯소리가 들려오는 이유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후에 들어서 기준 서울은 27도가 넘는다. 그야말로 ‘미세먼지 나쁨’에 초여름 날씨가 시작된 것이다.

초여름 날씨가 다가오면서 오늘 날씨처럼 올해 또 다시 전례 없는 찜통더위가 시작된 것이 아닐까? 내일 날씨 등 기상청 전망 자료를 살펴보자.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날씨는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다는 전망이다. 기압경도력이 높아져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강하게 유입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1~27일 날씨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으나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을 때가 있다는 분석이다. 주 평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아 초여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주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도 초여름 날씨는 평년 수준으로 마찬가지다. 주 평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다. 주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다.

초여름 날씨와 ‘미세먼지 나쁨’이 같이 찾아온 오늘 날씨와 비 내리는 내일 날씨를 참고해 집에서 몸을 추스르는 것이 좋지 않을는지.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