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유키 구라모토 내한, 이루마와 함께 '어디서 들어본 피아노 곡'? 대표곡 보니
상태바
유키 구라모토 내한, 이루마와 함께 '어디서 들어본 피아노 곡'? 대표곡 보니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5.1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국내 뉴에이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피아노 아티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내한했다. 유키 구라모토는 5월 한국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16일에는 유키 구라모토의 라디오 출연 소식이 전해졌다. 유키 구라모토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뉴에이지 피아노 아티스트다. 이루마와 함께 '자주 들리는 BGM'으로도 유명하다.

유키 구라모토의 내한 소식의 그의 대표곡들이 다시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키 구라모토가 5월 내한 콘서트를 가진다. [사진 = 크레디아 제공]

 

유키 구라모토의 대표곡은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다. 서정적인 선율이 돋보이는 이 곡은 각종 CF와 예능 프로그램 BGM으로도 사용 돼 음악 팬들에게 익숙하다. 해당 곡은 지난 1986년 발매된 앨범 '레이크 미스티 블루'에 수록된 곡이다. 유키 구라모토는 해당 곡에 대해 "은인과 같은 곡"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애착이 상당하다.

'로망스'(Romance) 역시 유키 구라모토 곡 중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은 곡이다. 지난 1998년 발매된 앨범에 수록된 곡은 유키 구라모토 특유의 아름다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유키 구라모토는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인 만큼 한국에서 콘서트도 잦다. 지난 2017년에는 'DMZ 평화 콘서트'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서울을 비롯한 부천, 대구, 여주, 동해에서 진행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