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컬처Q 방송
[이슈Q] 수지,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에 주목 받는 행보… 위안부 피해자 관련 제품 사용부터 미혼모 위한 기부까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5.18 10:14 | 최종수정 2018.05.18 10:14:16
  • 댓글 0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가수 겸 배우 수지가 '양예원 이소윤 성범죄 피해 고백'과 관련한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했다. 수지의 참여 이후 해당 국민청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영향력을 인증했다. 수지는 그동안 일본군 위안부 문제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져 온 대표적인 스타다.

지난 17일 오후 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합정동에서 이뤄진 모 스튜디오 불법 누드 촬영 관련 청원에 동의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청원은 유튜버 양예원, 이소윤의 고백으로 밝혀진 합정동 불법 누드 촬영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 등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수지의 청원 동의 영상 공개 이후 청원 동의는 10만명을 넘어섰고,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수지 [사진= 스포츠Q DB]

 

사회적 이슈에 대한 수지의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수지는 자신이 가진 영향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스타 중 한 사람이다.

수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故 심달연 할머니의 압화 작품 ‘병화’를 제품화 한 휴대전화 케이스를 사용했다. 공항 출입국 사진 등을 통해 수지가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해당 케이스는 폭발적인 매출 상승을 기록했고, 제품이 품절 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수지는 팬사인회 현장을 비롯한 각종 공식 석상에 참석할 당시 '평화의 소녀상' 배지를 달고 등장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4.16 세월호 참사를 언급하며 추모의 뜻을 전하기도 했고, 5.18 광주민주화운동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수지는 각종 단체를 통한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수지는 어린이, 청소년 그리고 미혼모를 위해 꾸준하게 기부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훈훈함을 더하기도 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향력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한다는 평가를 받아 온 수지가 앞으로는 어떤 행보를 보여주게 될지 기대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은혜 기자  lehy1116@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