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맥스FC 헤비급 챔피언' 권장원, 세계 최대규모 무에타이 대회 결승행
상태바
'맥스FC 헤비급 챔피언' 권장원, 세계 최대규모 무에타이 대회 결승행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5.19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내가 대한민국 권장원이다!”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전 세계 최대 규모 무에타이 선수권 대회인 2018 국제무에타이연맹(IFMA) 월드 챔피언십에 한국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한 맥스FC(MAX FC) 헤비급 챔피언 권장원(20·원주청학)이 슈퍼헤비급(91㎏) 결승에 오르며 은메달을 확보했다.

 

▲ 권장원이 세계 최대 규모 무에타이 대회에서 결승에 올랐다. [사진=맥스FC 제공]

 

IFMA는 IOC가 주관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 무에타이 선수권 대회로, 세계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하는 국제대회다. 글로리, 쿤룬 등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입식격투기 최정상급 선수들이 국가를 대표해 출전한다.

권장원의 결승 진출은 헤비급 선수가 희귀한 아시아 전체 시장에서도 낭보라 할 수 있다. 그는 4강전에서 헝가리 대표 선수인 에드나기(24)를 특유의 빠른 킥과 펀치 콤비네이션으로 몰아붙인 끝에 3-0 심판 전원 일치 판정승으로 꺾고 결승에 선착했다. 은메달을 확보하게 된 셈.

권장원은 국내 최대 규모 입식격투기 단체 맥스FC 헤비급 챔피언으로 지난 4월 카를로스 토요타(46·브라질)를 2라운드 KO로 물리치며 1차 방어에 성공했다. 이번 대회는 권장원이 출전하는 생애 두 번째 국제대회로, 두 번째 무대에서 결승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결승전은 19일 열린다.

한국 입식격투기의 쾌거를 울린 권장원은 “각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세계 챔피언십 대회인 만큼 한 경기, 한 경기가 모두 결승이라 생각한다”며 “일단 우승이 목표다. 관장님께서 메달권에 들면 참치와 소고기 모두를 약속하셨는데 일단 은메달과 참치, 소고기가 확보된 만큼 최선을 다해 금메달을 위해 달리겠다”고 여유 있는 농담까지 곁들였다. 여기에 “대한민국에 권장원이라는 헤비급 챔피언이 있다는 것을 세계에 알리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권장원의 스승인 오주환 원주청학 관장은 “IFMA 대회는 전 세계 100여개국 1000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 규모 무에타이 챔피언십 대회다. 토너먼트 성격상 상대에 맞는 ‘맞춤 전략’을 준비하기가 쉽지 않지만 현장에서 빠른 속도로 상대의 주특기를 파악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전략으로 가고 있다. 대한민국 입식격투기의 금메달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