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오늘 날씨-내일 날씨, 황사는 이어진다?…황사에 추천하는 음식은
상태바
오늘 날씨-내일 날씨, 황사는 이어진다?…황사에 추천하는 음식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5.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황사로 인해 미세먼지가 심각한 상태인 오늘 날씨가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또한 내일 날씨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 눈살을 찌푸린 이들이 한둘은 아닐 것이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24일 전국 곳곳이 황사로 뒤덮였다. 미세먼지는 나쁨이다. 최고기온 서울 23℃, 춘천 25℃, 대전 24℃, 광주 27℃, 강릉 29℃, 대구 30℃ 등 전국이 20~30℃의 분포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황사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

미역 등 해조류도 황사에 좋은 음식이다. 해조류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돼 중금속과 체내독소를 희석하고 내보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오늘 날씨같은 경우 호흡기 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 만큼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추천된다. 귤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됐을 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뿐 아니라 가래를 삭여주기 때문에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께도 정말 도움이 된다.

중금속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는 마늘도 비타민 B1를 다량으로 포함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풍부한 알라신은 감기나 호흡기 질환 예방에 내일 날씨처럼 심각한 황사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고등어에 들어간 아연 성분도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준다.

오늘 날씨에 찾아온 황사는 안타깝게도 내일 날씨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러한 음식들을 적절히 섭취해 건강을 지키도록 하자.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