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로드FC] '리틀 함서희' 박시우, 日 GRACHAN 출격…상대는 누구?
상태바
[로드FC] '리틀 함서희' 박시우, 日 GRACHAN 출격…상대는 누구?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5.2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리틀 함서희’ 박시우(27·팀매드)가 일본에서 첫 승에 도전한다.

종합격투기(MMA) 단체 로드FC는 “박시우가 2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GRACHAN 35’에서 일본의 후지타 사야코와 격돌한다. 박시우는 25일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고 25일 밝혔다.

 

▲ 함서희(왼쪽)와 박시우. [사진=로드FC 제공]

 

킥복싱 국가대표로서 수차례 금메달을 땄을 정도로 타격에 강점이 있는 박시우는 지난해 9월 로드FC 042 X 2017 충주세계무술축제에서 MMA 데뷔전을 치렀다. 당시 ‘꼬마 늑대’ 박정은과 화끈한 난타전을 펼쳐 강한 인상을 남겼다.

박시우의 상대 후지타 사야코는 지난해 GRACHAN에서 ‘타격 지니어스’ 심유리를 꺾은 바 있다. 타격과 그라운드 실력을 고루 갖춘 신예로 평가받는다.

박시우의 이번 원정길에는 ‘세계랭킹 1위’ 로드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가 세컨으로 동행한다. 경기 준비부터 전략까지 가장 가까이에서 박시우를 돕는다.

박시우는 “데뷔전 패배를 교훈삼아 그동안 더 열심히 준비해왔다. 이번 경기에서 더 발전된 모습을 꼭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로드FC는 “많은 해외 단체들과 교류하고 있다. 해외로 선수를 파견해 더 많은 선수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앞장서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선수들의 경기 경험과 실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