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유영준 대행 체제' NC다이노스, 코칭스태프 보직 변경…김평호-양승관 사퇴 [프로야구]
상태바
'유영준 대행 체제' NC다이노스, 코칭스태프 보직 변경…김평호-양승관 사퇴 [프로야구]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6.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전날 김경문 감독이 물러나고 유영준 단장이 지휘봉을 잡은 NC 다이노스가 코칭스태프의 보직을 변경했다.

NC는 4일 “팀 분위기를 바로 잡아 남은 시즌을 치르기 위해 코칭스태프 보직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연규(N팀 불펜), 이대환(D팀 불펜) 코치가 N팀 투수코치로, 정진식 D팀 배터리 코치가 N팀 배터리 및 데이터 코치를 맡는다. 구단의 데이터팀, 전력분석 파트와 긴밀히 협업하는 역할이다.

 

▲ 김평호 NC 코치가 사의를 표명했다. [사진=NC 다이노스 제공] 

 

이도형(타격), 한규식(수비), 이현곤(수비), 전준호(주루), 진종길(작전) 코치가 1군 코치를 담당한다. 이도형 코치가 다시 1군으로 올라온 점이 눈에 띈다.

또, 1군에 있던 최일언 투수코치와 이동욱 수비코치는 잔류군 코치로 이동하게 됐다.

김평호 1군 수석코치와 양승관 1군 타격코치는 김경문 전 감독이 현장을 떠나면서 사의를 밝혔다.

 

■ NC 코칭스태프 변동

△ 1군
- 감독 = 유영준
- 코치 = 지연규(투수) 이대환(불펜) 정진식(배터리 및 데이터) 이도형(타격) 한규식(수비) 이현곤(수비) 전준호(주루) 진종길(작전)

△ 2군
- 감독 = 한문연
- 코치 = 김수경(투수) 홍민구(불펜) 최기문(배터리) 김민호(타격) 구천서(수비) 송재익(주루 및 작전)

△ 잔류군
- 코치 = 최일언(투수) 김현종(투수) 용덕한(배터리) 이동욱(수비)

△ 재활군
- 코치 = 김상엽(재활투수)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