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14 (수)
이용대-유연성 등 41인, 2015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
상태바
이용대-유연성 등 41인, 2015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12.3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AG 대표 대거 선발, 서승재 등 4명 사상 첫 태극마크

[스포츠Q 민기홍 기자] 이용대(삼성전기), 유연성(수원시청), 손완호(김천시청)를 비롯한 내년 배드민턴 국가대표가 발표됐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31일 남자 20명, 여자 21명 등 41명의 2015 국가대표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단식 선수들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전남 화순이용대체육관에서 열린 선발전을, 복식 선수들은 26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수원 삼성전기 한울림체육관에서 선발전을 통과했다.

남자 복식 세계랭킹 1위 이용대-유연성 조를 비롯해 여자 단식의 성지현(MG새마을금고), 배연주(KGC인삼공사) 등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태극마크를 달았던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 남자 복식 세계랭킹 1위 이용대(오른쪽)-유연성 조를 비롯한 41인이 2015 배드민턴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사진=스포츠Q DB]

서승재(군산동고)와 공희용(대성여고), 한소연(대진대)과 김혜린(포스코특수강)은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승선하는 영예를 안았다.

선발된 선수 중 남자 7명과 여자 7명은 내년 1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국제챌린지대회와 말레이시아 쿠창에서 펼쳐지는 마스터즈대회에 출전한다.

김동훈(원광대), 전혁진(동의대), 허광희(삼성전기), 이홍제(한국체대)이 남자 단식에, 김효민(한국체대), 김나영(삼성전기), 이장미(MG새마을금고), 고은별(대한배드민턴협회)이 여자 단식에 나선다.

김덕영(MG새마을금고), 전봉찬(동의대)이 짝을 이뤄 남자 복식에, 김지원(한국체대)-채유정(삼성전기) 조가 여자 복식에 출전한다.
 

■ 2015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명단(41명) 

△ 남자(20명) = 유연성(수원시청) 고성현 손완호 신백철(이상 김천시청) 이용대 김사랑 김기정 허광희(이상 삼성전기) 정의석 김덕영(이상 MG새마을금고) 김대은(국군체육부대) 이동근(요넥스) 하영웅 김동훈(이상 원광대) 이홍제 최솔규(이상 한국체대) 전봉찬 전혁진(이상 동의대) 김재환(전주생명과학고) 서승재(군산동고)

△ 여자(21명) = 장예나(김천시청) 김하나 신승찬 채유정 김나영(이상 삼성전기) 정경은 배연주 김예지(이상 KGC인삼공사) 성지현 엄혜원 이장미(이상 MG새마을금고) 김소영(인천공항공사) 고아라 유해원(이상 화순군청) 고은별 이소희(이상 대한배드민턴협회) 김지원 김효민(이상 한국체대) 한소연(대진대) 김혜린(포스코특수강) 공희용(대성여고)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