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09 (목)
오늘 날씨 전국 맑은 하늘, 내일·주말 날씨는…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은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맑은 하늘, 내일·주말 날씨는…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6.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6월도 어느덧 절반이 지나간 가운데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보됐다. 내일 날씨뿐 아니라 이번 주말 날씨도 비 예보 없이 전국에서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한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15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며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지만 동해안은 조금 낮을 것으로 예보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경기 29도, 전남 29도, 전북 29, 충남 29도, 경북 26도, 충북 29도, 강원영서 27도, 강원영동 21도, 제주 25도 등이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미세먼지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지만 전북·광주·제주는 미세먼지 '보통' 수준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주말이 시작되는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강원영동은 구름이 많고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보됐다. 이번 주말 동안에도 비 예보는 없지만 한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 낮 동안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인 오늘 날씨와 주말이 시작되는 내일 날씨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한낮 무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 차단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땀과 자외선에 지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앞으로 이어질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크림과 더불어 수분 충전 효과를 가진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또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와 두피를 진정시키고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해줄 수 있는 클렌징도 중요한다. 피부뿐 아니라 모발도 자외선에 노출되면 탈모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딥 클렌징을 하는 마지막 단계에서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몸의 건강 상태도 점검해봐야 한다. 현대인들의 식생활로 영양소들을 모두 섭취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건강 기능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추천한다. 자외선으로 인해 몸이 쉽게 지치고 피부 노화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 기능 식품을 잘 골라 몸과 피부의 기초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 주말 날씨에도 맑은 하늘이 예보된 가운데 야외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낮 무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