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5 00:05 (일)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중계] 메시 VS 시구르드손, 죽음의조 첫승은 누가?
상태바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중계] 메시 VS 시구르드손, 죽음의조 첫승은 누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6.16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의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D조 경기가 펼쳐진다. 아르헨티나와 아이슬란드가 격돌한다.

양 팀은 16일 오후 10시(한국시간) 러시아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D조 첫 경기를 치른다.

경기를 한 시간여 앞두고 두 팀은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와 아이슬란드의 길피 시구르드손(에버턴)의 자존심 대결이 기대를 모은다.

 

▲ 메시가 16일 아이슬란드전에 선발 출장한다. [사진=AP/뉴시스]

 

아르헨티나는 메시를 비롯해 윌리 카바예로, 니콜라스 타글리피코, 마르코스 로호, 니콜라스 오타멘디, 에두아르도 살비오,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루카스 빌리아, 앙헬 디 마리아, 막시 메사,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베스트11로 출격한다.

아이슬란드는 시구르드손을 포함해 하네스 할두르손, 횔두르 마그너손, 라그나르 시구드르손, 아르나손, 비르키르 세바르손, 비르키르 비아르드나손, 에밀 할프레드손, 아론 군나르손, 요한 구드문드손, 핀보가손이 선발로 나선다.

두 팀은 이번이 A매치 첫 맞대결이다. 아르헨티나는 FIFA(피파) 랭킹 5위, 아이슬란드는 22위다.

이 경기는 MBC와 SBS, POOQ(푹),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