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Q차트] 태연·비투비, 음원 차트 진입 순위? 블랙핑크·볼빨간사춘기·방탄소년단 '흔들림 없는 상위권'
상태바
[Q차트] 태연·비투비, 음원 차트 진입 순위? 블랙핑크·볼빨간사춘기·방탄소년단 '흔들림 없는 상위권'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6.18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태연과 아이돌 그룹 비투비(BTOB)가 새 앨범을 발표했다. 태연과 비투비 모두 블랙핑크와 볼빨간사춘기 등 음원 강자들을 넘어서지 못하며 아쉬운 진입 순위를 기록했다.

18일 오후 6시 기준 태연과 비투비의 새 앨범이 공개됐다. 태연과 비투비는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태연은 이날 세 번째 미니 앨범 '썸띵 뉴'(Something New)를 발표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 기준 6위로 진입했다.

 

태연 [사진= 스포츠Q DB]

 

태연의 신곡 '썸띵 뉴'는 그동안 그가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매 앨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해 온 태연이 '음원퀸' 타이틀에 걸맞에 순위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비투비는 같은 시각 멜론 차트 기준 5위로 진입했다. 비투비의 11번째 미니 앨범 'THIS IS US'의 타이틀곡 '너 없인 안 된다'는 멤버 임현식이 참여한 곡이다. 최근 음원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비투비가 앞으로 어떤 기록을 이어가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태연과 비투비의 음원 발표에도 7시 기준 차트 상위권에는 큰 변동이 없었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포에버 영'이 1위와 2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냈고, 볼빨간사춘기 '여행',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워너원의 '켜줘' '캥거루', AOA '빙글뱅글'이 꾸준히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