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오늘 날씨 무더위 계속, 내일 날씨도 높은 기온?…안전하게 '휴대용 선풍기' 고르는 방법은
상태바
오늘 날씨 무더위 계속, 내일 날씨도 높은 기온?…안전하게 '휴대용 선풍기' 고르는 방법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6.1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무더운 여름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날씨를 비롯해 내일 날씨도 더위가 예보돼 기상정보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은 19일 낮에는 구름이 끼며 기온이 내려가겠지만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내륙을 중심으로는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더위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낮 기온은 서울 26도, 인천 25도, 춘천·수원·안동 27도, 포항 28도, 제주 24도 등이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다.

 

 

내일 날씨는 전국이 구름 많다가 낮부터 맑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자외선 지수도 연일 높음 수준을 나타내는 만큼 장시간 노출은 피해야 한다.

오늘 날씨, 내일 날씨에 무더운 날씨가 예보된 가운데 여름철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휴대용 선풍기 제대로 고르는 방법에도 눈길이 이어지고 있다.

휴대용 선풍기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나 지난해 곳곳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불안감을 주기도 했다. 손선풍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KC인증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인체 무해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검증받은 제품에 붙여지며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된 제품이라면 반드시 이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휴대용 선풍기 충전식 배터리안전인증번호도 살펴야 한다. 이 인증번호는 배터리 과열과 폭발을 방지하는 보호회로가 설계됐다는 의미다. 또한 휴대용 선풍기 제조사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보증 기간, 사용 후기 등을 살펴보고 구입해야 한며 손가락 끼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그릴 간격이 촘촘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늘·내일 날씨도 무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건강 잃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