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개그맨 김태호 먹먹한 충격파, 군산 화재 그 비극의 희생자였다니...
상태바
개그맨 김태호 먹먹한 충격파, 군산 화재 그 비극의 희생자였다니...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6.1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술값 10만원 때문에 벌어진 군산 유흥주점 방화 사건. 무려 33명의 사상자를 낸 이 사고의 사망자 3명 중 한 명이 개그맨 김태호라는 사실이 공개돼 또 한 번 충격을 던지고 있다.

19일 스타뉴스는 업계 관계자 말을 인용해 "김태호가 군산 유흥주점 화재로 세상을 떠났다. 자세한 사고 상황 등은 현재 파악 중이다. 빈소는 차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안타깝게 숨진 개그맨 김태호는 1991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뒤 '코미디 세상만사', '6시 내고향', '굿모닝 대한민국' 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행사 전문 MC로 활동했다.

 

개그맨 김태호가 군산 유흥주점 화재 사건의 사망자 중 한 명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출처=김태호 블로그]

 

개그맨 김태호가 숨진 군산 유흥주점 화재는 17일 발생했다. 전북 군산시 장미동에 위치한 유흥주점에서 50대 A씨가 외상값 20만원이 과다 청구됐다는 의심을 품고 주인과 다퉜고 "주점에 불을 지르겠다"고 협박했다. 이후 A씨는 실제로 주점 입구에 불을 질렀고 이 화재로 3명이 숨지고 30명이 화상과 연기흡입 등의 부상을 입었다. 특히 이 중 중상자가 17명으로 파악돼 안타까움은 더욱 커지고 있다.

개그맨 김태호가 군산 유흥주점 방화 사건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전북 군산시가 유흥주점 화재사고 수습을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있어 눈길이 쏠리고 있다.

군산시는 19일 방화로 밝혀진 군산 유흥주점 화재와 관련해 건설교통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방화사고 대응본부를 구성하고 행정적 지원방안을 다각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대응본부는 상황관리반, 인력지원반, 유가족 및 장례지원반, 환자 관리 및 심리지원반으로 구성됐다.

군산시는 서울 종로구 여관 방화사건 수습 사례를 참고해 사고 상황 관리, 수습을 위한 인력지원, 환자와 유가족 불편사항 처리, 관련자 심리치료 등 사고수습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시 안전총괄과 임춘수 과장은 뉴시스를 통해 "피해자 대부분이 지역주민인 만큼 사고 수습과 대책 마련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할 방침"이라며 "다음달 9일부터는 군산시 관내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 특별조사를 추진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개그맨 김태호가 군산 유흥주점 화재로 숨졌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이 충격을 금치 못하며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