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한국 멕시코] 손흥민 발언 주목, 역시 경계대상 1호
상태바
[한국 멕시코] 손흥민 발언 주목, 역시 경계대상 1호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06.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멕시코가 독일을 이겼듯 한국도 멕시코를 잡을 수 있다.”

한국 축구대표팀 간판 공격수 손흥민(26·토트넘 홋스퍼)이 지난 18일(한국시간)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1차전에서 스웨덴에 0-1로 패하고 나서 한 말이다.

한국과 일전을 앞둔 멕시코가 손흥민 발언을 주목했다.

 

▲ 멕시코 스포츠 전문 매체 에스토(ESTO)는 한국 축구 대표팀 손흥민의 발언을 예의 주시 했다. [사진=에스토 캡쳐]

멕시코 스포츠 전문매체 에스토(ESTO)는 20일 “손흥민이 멕시코의 경기력에 매우 감명 받았다. 멕시코가 우승 경쟁도 가능하다고 했다”며 “손흥민은 또 멕시코가 독일에 승리했듯, 한국도 쉽지 않겠지만 잘 준비한다면 멕시코를 이길 수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에스토는 손흥민의 “오늘 내 경기력에 실망했다. 팀을 이끌었어야 했는데 잘하지 못했다. 더 잘해야 한다. 팀원들을 도와야 한다”는 코멘트도 주목했다. 

스웨덴과 경기에서 기량을 다 보여주지 못했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정상급 공격수 손흥민은 여전히 멕시코에게 ‘경계대상 1호’다. 

멕시코는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 랭킹 15위로 팀 전력에선 57위 한국에 한참 앞서 있지만 국가대표 명단에 승선한 어느 누구도 개인의 이름값으로는 손흥민을 넘지 못한다. 

멕시코는 1차전에서 피파랭킹 1위이자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국 독일을 1-0으로 누르는 파란을 일으켰다. 독일보다 약한 한국, 스웨덴과 일전을 남기고 있어 F조 1위를 노려볼 수 있다.

절대 유리한 고지에 올랐지만 멕시코 주장 안드레스 과르다도(32·레알 베티스)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다. 미국 ESPN에 따르면 그는 “한국은 사람들 생각만큼 약한 팀이 아니다. 독일보다 더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멕시코를 반드시 넘어야 하는 한국은 분위기를 끌어올려 반전을 노리고 있다. 한국과 멕시코의 월드컵 F조 2차전은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다. 시간은 오는 24일 오전 0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