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삼성라이온즈 영구결번자' 이만수-양준혁-이승엽 뭉친 사연
상태바
'삼성라이온즈 영구결번자' 이만수-양준혁-이승엽 뭉친 사연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6.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삼성 라이온즈 영구결번자는 이만수(22번), 양준혁(10번), 이승엽(36번) 셋이다. 대선배 이만수를 위해 양준혁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이승엽 KBO 홍보대사가 팔을 걷어 붙였다.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이 이사장으로 일하는 헐크파운데이션은 21일 “양준혁과 이승엽이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를 응원하기 위해 훈련장을 찾아 용품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 이만수 이사장(왼쪽)과 양준혁 해설위원. [사진=헐크파운데이션 제공]

 

이만수 이사장은 라오스야구협회 부회장, 라오J브라더스 구단주를 겸직하고 있다. ‘야구 불모지’였던 라오스의 선수단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에서 개막하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도록 힘썼다.

아직 국제대회에서 경쟁할 정도는 못 되는 라오스 야구대표팀은 현재 3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있다. 최근엔 경기도 화성 드림파크에서 훈련을 통해 기량을 연마하고 있다.

이만수 이사장은 “얼마 전 양준혁이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다녀갔다. 본인 스케줄도 바쁠 텐데 선물을 한 아름 들고 와 고마웠다”며 “양준혁이 본인이 운영하는 사회인 선수들을 데리고 와 아시안게임 실전 대비용 경기라며 우리 선수들에게 한 수 가르쳐 줬다”고 웃었다.

 

▲ 이승엽 홍보대사(왼쪽)와 이만수 이사장. [사진=헐크파운데이션 제공]

 

헐크파운데이션은 또한 "이승엽 KBO 홍보대사가 배팅 장갑, 손목 보호대, 선글라스 등을 후원했다"고도 전했다. '국민 타자' 이승엽도 얼마 전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을 설립, 선배처럼 이사장 직함을 갖고 있다.

이승엽 이사장은 ““내가 야구를 시작하기도 전인 초등학생일 때 이만수 감독님은 프로야구와 삼성 라이온즈 슈퍼스타셨다"며 "라오스 국가대표를 위해 헌신하시는 모습을 보며 작지만 도움을 드리려고 왔다”고 말했다.

이만수 이사장은 “나보다 훨씬 큰 산이 된 이승엽을 이런 자리에서 만나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라오스 선수들을 위해 훈련장을 찾아와줘 정말 고맙다”고 화답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