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TV컷Q] '생생정보' 왕갈치, 특별하게 맛 보는 법? '고소한 갈치회'… '밤바다의 숨은 보석'
상태바
[TV컷Q] '생생정보' 왕갈치, 특별하게 맛 보는 법? '고소한 갈치회'… '밤바다의 숨은 보석'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6.2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2TV 생생정보'가 왕갈치 조업 현장을 공개했다. 배 위에서 먹는 갈치회가 소개되기도 하며 시선을 끌었다.

2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에서는 왕갈치가 소개됐다.

이날 '생생정보'는 은갈치를 찾기 위해 거문도를 찾아갔다. 밤바다의 숨은 보석으로 불리는 은갈치는 거문도와 거문도 사이에서 잡히고 있다. 

 

KBS 2TV '2TV 생생정보' [사진= KBS 2TV '2TV 생생정보' 화면 캡처]

 

갈치 잡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미끼였다. 미끼로는 냉동 꽁치를 사용하고 있었다. 또한 낚싯줄 한 줄에 바늘 10개를 연결 돼 한 번에 바다로 내리는 채낚시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채낚시의 포인트는 낚싯줄이 일직선으로 뻗어나가는 게 중요하다.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은갈치는 채낚시로 잡아 비늘 손상이 없는 은빛 갈치를 말한다. 그물로 잡는 갈치에 비해 신선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해당 방송에서는 대나무 낚시가 공개되기도 했다. 대나무 낚시는 낙싯줄 한 줄에 바늘 20개가 연결돼 있다.

또한 갈치 요리법이 공개되기도 했다. 배 위에서는 갈치의 힘줄을 제거한 이후 갈치회 요리를 선보였다. 부드러운듯 쫄깃한 식감, 고소함이 특징인 갈치회의 등장에 MC들은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