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덴마크 프랑스] KBS 2TV-MBC-아프리카TV 중계, C조 16강 경우의 수와 라인업은?
상태바
[덴마크 프랑스] KBS 2TV-MBC-아프리카TV 중계, C조 16강 경우의 수와 라인업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6.26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덴마크-프랑스전의 중계방송을 어느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을까.

덴마크와 프랑스는 26일 밤 11시(한국시간)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C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을 치른다.

두 팀의 경기는 KBS 2TV와 MBC, POOQ(푹), 아프리카TV, 그리고 옥수수TV를 통해 생중계된다.

 

▲ 덴마크-프랑스전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사진=FIFA 공식 트위터 캡처]

 

현재 C조 선두는 승점 6(2승 2패·골득실 +2)을 기록 중인 프랑스다. 승점 4(1승 1무·골득실 1)를 확보한 덴마크가 2위이며, 호주(승점 1·1무 1패·골득실 –1)와 페루(승점 0·2패·골득실 –2)가 3·4위에 머물러 있다.

2연승을 달린 프랑스가 16강행을 확정지은 가운데, 만약 이날 덴마크가 프랑스를 꺾는다면 호주-페루전 결과와 관계없이 덴마크와 프랑스가 1·2위로 16강에 오르게 된다.

덴마크-프랑스전이 무승부로 끝날 경우에는 프랑스가 1위, 덴마크가 2위로 16강행 티켓을 거머쥔다.

만약 프랑스가 승리하면 호주에도 희망이 있다. 프랑스가 덴마크를 꺾은 상황에서 호주가 페루를 제압한다면 덴마크와 호주가 골득실을 따지게 된다. 골득실에서 앞선 팀이 2위가 된다.

프랑스가 덴마크를 이긴 상황에서 호주가 페루와 무승부를 기록하거나 패한다면 호주는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된다.

경기를 한 시간여 앞두고 덴마크와 프랑스는 선발 출장 명단을 발표했다.

덴마크는 골키퍼 캐스퍼 슈마이켈이 골문을 지킨다. 헨릭 달스가르드, 시몬 케이르,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슨, 옌스 스트리거 라르센, 토마스 델라네이, 마티아스 요르겐센, 크리스티안 에릭센, 안드레아스 코르넬리우스, 마르틴 브레이스웨이트, 피오네 시스토가 필드 플레이어로 나선다.

이에 맞서는 프랑스는 골키퍼 스티브 만단다가 장갑을 낀다. 지브릴 시디베, 라파엘 바란, 프레스넬 킴펨베, 루카스 에르난데스, 토마스 르마, 은골로 캉테, 스티븐 은존지, 오스만 뎀벨레, 앙트완 그리즈만, 올리비에 지루가 필드 플레이어로 출격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