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꽃보다 할배 리턴즈' 이순재, 독일어 사전 꺼내들며 '남다른 학구열'… 서울대 철학과 출신다운 면모
상태바
'꽃보다 할배 리턴즈' 이순재, 독일어 사전 꺼내들며 '남다른 학구열'… 서울대 철학과 출신다운 면모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6.29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꽃보다 할배 리턴즈'에서 이순재가 독일어 사전을 꺼내 들었다. 또한 이순재는 독일 역사에 대한 지식을 자랑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29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연출 나영석)의 이순재는 다시 한 번 남다른 학구열을 자랑했다.

이날 '꽃보다 할배 리턴즈'의 이순재는 본격적인 여행을 위해 짐을 꾸린 뒤 첫 여행지 독일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다. 여행 책을 보던 이순재는 곧 독일어 사전을 찾기 시작하며 시선을 끌었다.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 이순재 [사진=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 화면 캡처]

 

이순재는 앞선 '꽃보다 할배' 시리즈에서 꾸준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서울대학교 철학과 출신인 이순재는 과거 유럽 여행에서 유창한 독일어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순재는 "예전에는 다 원어로 공부했다"고 이야기 하기도 했었다.

뿐만 아니라 '꽃보다 할배 리턴즈'의 이순재는 독일 베를린 공항에 도착한 이후 김용건과 진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순재는 "베를린은 처음이다"라며 "내가 공산당이 아닌데 어떻게 와 봤겠냐"고 덧붙여 웃음을 더하기도 했다.

이후 이순재는 영화 '포 인 지프'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2차세계대전 이후 미소영불이 베를린을 나눠 통치했던 역사에 대해 설명하기도 하며 남다른 지식을 자랑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